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고양이는 왜 유연할까?
안녕하세요 김민규기자 입니다. 오늘은 고양이는 왜 유연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https://post-phinf.pstatic.net/MjAyMTA5MDZfNjkg/MDAxNjMwOTA4ODQ5MTQw.palkS1NtTMVB0JGJikUxyQQH_X6i2uJkHGlCthwNGkcg.iX2DzsmbhrD1epBk-R7VzXRSXdDUxjJavAQKkXR_SDMg.JPEG/18.jpg?type=w1200)
고양이가 왜 유연하냐면은 뼈에 연골이 많아서 사람이나 개와 달리 몸 전체가 물렁물렁하다는데요. 그 덕분에 머리뼈만 들어갈 수 있으면 몸을 비집고 들어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고양이 액채설이란 말도 있습니다.
(사진출처:https://post-phinf.pstatic.net/MjAyMTA4MzFfMjQw/MDAxNjMwMzk1MTM4OTY5.CH0n-F673a1i7uplxdH2DnlovVRbhzlCa_7VFRWlNqMg.n1dX2dRti-b4GWQSWABz40KhLA8gfKeIO4YXO9JlOWcg.JPEG/29.jpg?type=w1200)
특히 새끼 고양이는 대채로 호기심이 많아서 여기저기 들어갔다가 먼지 투성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는 안 보이는데 소리는 들린다면 파이프나 하수도에 있는 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뚱뚱한 고양이는 예외입니다.
그리고 고양이 유체설을 쓴 사람 마르크 앙투안 파르댕은 2017년 이그노벨상 물리학상을 받았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1.12
고양이가 점프도 잘 하고 무척 유연하다는 건 아마 다들 알고 있을 것 같아요. 고양이의 몸에 연골이 많기 때문이군요. 고양이가 다른 동물과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에 주목해서 유연성, 점프력 등 좀 더 다양하게 조사해서 내용을 보완해 보면 더 알차고 풍성한 기사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 글 내용은 조금 내용면에서는 부족한 느낌이 있었어요.
정말 흥미로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