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테니스
안녕하세요?이도경 기자 입니다.
요즘 테니스 열풍이 불고 있죠?
오늘은 '테니스'를 소개하겠습니다.
테니스는 일단,테니스공,테니스 라켓이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테니스는 이 라켓으로 공을 치는 스포츠입니다.
테니스를 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방법으로는 포핸드,백핸드,포핸드발리,백핸드발리 등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포핸드와 백핸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핸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치는 것이고,백핸드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치며 종류로는 한손백핸드,양손백핸드가 있습니다. 한손백핸드는 오른손으로만, 양손백핸드는 오른손과 왼손을 함께 잡고 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발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리는 백핸드,포핸드를 짧게 치는 것입니다.
테니스 자세는 이것보다 훨씬 많지만, 여기까지가 기본 자세이며 직접 테니스를 치면서 배우게 되면 훨씬 재미있을 거에요.
그럼 이어서 테니스의 역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테니스는 11세기경부터 유럽의 성직자,왕후,귀족들 사이에 성행하였던'Lapuam'에서 유래한 옥내 경기의 하나라고도 하지만,사실인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경기방법도 현재의 테니스와는 매우 달랐고,로열테니스라고 불렀습니다.처음에는 맨손으로 공을 떠넘겼는데,16세기경부터 라켓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그 후,영국에 테니스가 수입되었고,1873년 W.C윙팔드라는 사람이 이 경기를 수정해서 옥외의 잔디에서 할 수 있는 스파이리스타이크라고 이름 붙인 경기를 만들었습니다.이것이 오늘날 테니스의 원조이고,1877년쯤에 전영선수권대회를 열었습니다.
이것이 윔블던의 초기라고 할 수 있지요.
지금까지 테니스의 기본 상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이도경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1.14
요즘 테니스가 열풍인가요? (몰랐네요? ^^) 테니스의 기술과 역사에 대해 소개해 주었는데요. 이 글을 통해 어떤 기술이 있고, 역사가 어땠는가를 알 수 있지만, 인터넷 검색을 하면 나오는 정보를 완전히 수정하지 않은 느낌이 좀 있었고 테니스가 어떤 점에서 유익한지, 또 어떤 점을 주의하면 좋은지 등 좀 더 실제로 궁금할 법한 정보나 내용을 더 다루면 친구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 보았어요. 요즘은 실내 테니스장도 많이 있으니까 겨울철에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도경 친구가 테니스를 요즘 하고 있다면 직접 체험한 경험담을 소개해 줘도 좋았을 것 같구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