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우리 뇌를 컴퓨터에 업로드 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기사를 쓰는 이예운 기자 입니다.
오늘은 어과동에서 아주 오~~~래 전에 소개한 책 ~우리 뇌를 컴퓨터에 업로드 할 수 있을까?~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 주세요!
이 책은 단단한 두개골 속에 감춰진 우리 뇌에 대한 책입니다. 1장부터 6장, 네 컷만화 4개로 이루어져 있고,저는 3장(뇌가 하는 일)을 가장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이 책에 나온 뇌에 관한 지식들 중에서 제가 가장 재미있게 읽은 TOP3를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번째
우리 몸에 통증을 느끼게하는 뇌는 정작 통증을 느낄 수 없다고 합니다! 신기하지 않나요?
2번째
우리 뇌 안에는 특정 장소를 기억하는 장소 세포가 있다고 합니다.이 세포를 최초로 발견한 사람은 오피크 교수 이지만
어떻게 그 장소를 기억하는지를 발혀낸 사람은모세르 부부라고 하네요. 내 몸 안에 내가 모르는 세포가 있었다니!
3번째
우리 뇌안에는 편도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편도체란 뇌에서 감정을 조절하는 곳인데요.그런데 만약 이 편도체가 잘린다면 우리는 공포를 느낄 수 없게 됩니다!
어두운 곳에 혼자 있어도 두렵지 않다니 놀랍네요.
이 책에나오는 네 컷 만화 주인공은 영화광인 아들과 뇌 과학자 엄마입니다.
한 만화에 한 개씩 영화를 소개해 주는데, 모두 정말 재미있어 보이더 라구요.
그 영화들 입니다.
1.리미트리스
2.지난 여름 갑자기
3.겟 아웃
4.공각 기동대
저는 이 네 개의 영화 중 공각 기동대가 가장 재미있어 보이더라고요.
혹시 정말로 우리 뇌를 컴퓨터에 입력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6장에 챕터0을 읽어 보세요~
아직 모르는 단어도 많고,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상식이 부족한 저도 나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혹시 뇌 과학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그러면 저는 다음에 더 재미있는 기사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예운 기자)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1.16
<우리 뇌를 컴퓨터에 업로드 할 수 있을까?>를 읽고 인상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잘 정리하고, 자신이 알게된 것, 이 책에 대한 평가를 잘 요약해서 정리했네요. 중간에 가장 재밌게 읽은 부분 3가지는 조금만 더 자세히 소개해 주면 이 책을 읽지 않은 친구들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무튼 책 후기 고마워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