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먹을 수 있는 마스크를 소개합니다! 바로..!
안녕하세요 강효원 기자입니다.
오늘은 먹을 수 있는 마스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버려진 마스크로 인해 사람들이 몸살을 앓거나, 환경오염이 심해지면 어쩌지 걱정하는 뉴스들을 많이 접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버리지 않고 먹어 치울 수 있다면?!
이런 기발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만들어낸 곳은 바로 '일본' 입니다.
출처 : 기억을 기억하다 NAVER. 블로그
메론빵으로 만들어, 정말 먹을 수 있는 마스크를 만들어 냈습니다. 얼핏보면, 장난이거나 홍보 상품 같은 것은 아닐까 싶지만,
실제로 마스크로써의 기본적인 성능 테스트를 통과한 마스크입니다!
하나에 1800엔, 우리 나라 돈으로는 2만원입니다. 꽤 비싼 가격이네요.
그런데, 이런 마스크를 보고 있으면 진짜 마스크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비말 방지 성능 가시화 테스트에서 시판중인 일반 비말 차단 마스크인 일반 비말 차단 마스크와 동등한 비말 차단 성능을 가지고 있거나, 더 높은 성능을 보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KP 94 보다는 성능이 떨어지지만, 비말 방지용 마스크 정도의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이는 수분을 흡수할 수 있는 빵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봅니다. 다만 필터로서의 구성은 갖추지 못했기에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는 막을 수 없습니다. 다만, 성능 테스트 결과만 적합하다면, 마스크로써는, 충분히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출처 : 기억을 기억하다 NAVER. 블로그
오늘은 먹을 수 있는 마스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숨쉬기는 편한지 호기심으로 한번 사보고 싶은 마스크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1.20
아이디어는 신선하지만, 가격도 비싸고 기능면에서도 부족한 마스크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것 같진 않네요. 하지만 아이디어가 독특하고 실제로 일본에 이런 마스크가 있다니 놀라워요. ^^ 먹을 수 있는 빵이라면 어떤 맛인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