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콜라에 이만큼이나 많은 설탕이 들어있다고??
안녕하세요~ 김하은 기자입니다!
피자나 햄버거를 먹을 때, 빠져서는 안 될 콜라 한 캔 속엔 설탕이 얼마나 들어있을까요?
콜라 한 캔에 들어가는 당분은 약 108그램 정도 되는데, 이건 무려 각설탕 28개 분량입니다!!
(출처 : SugarStacks.com)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뿐 아니라 우리가 몸에 좋다고 생각하는 과일 주스 같은 음료수에도 많은 양의 설탕이나, 설탕 대신 단 맛을 내주는 물질이 들어가 있어요.
세계적인 커피 체인점인 스타**의 음료 한잔에는 하루 권장량의 3배가 넘는 설탕이 첨가되어 있다는 연구결과도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콜라의 3배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물론 설탕 자체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에요. 당분은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설탕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없고, 몸 안에 들어가면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많이 먹는건 비만이나 고혈압, 당뇨같은 무서운 성인병의 원인이 돼요.
우리 모두 적당한 설탕 섭취를 통해 건강을 유지합시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1.21
콜라 앞에 놓인 각설탕 사진을 보니까 한 눈에 콜라에 들어가는 설탕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네요. 그런데 사진을 보니까 한 캔에 들어가는 각설탕의 개수가 28개가 아니라 페트병에 들어가는 각설탕이 28개가 아닌가요? 기사를 쓸 때 정확한 사실인지 확인하는 작업은 무척 중요하답니다. 확인해 보길 바랄게요. 콜라가 햄버거나 피자와 같이 먹으면 찰떡인 음료이지만, 탄산 음료를 많이 먹는 게 좋지 않다는 건 모두 알고 있을 거예요. 잘 알아두고 적당히 음료를 먹어야 겠네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