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파란색이 아닌바다가있다고?
안녕하세요!
신예윤 기자입니다! 여러분,바다에 가보신 적 있으시죠? 우리가 아는 바다는 파란색입니다. 파란색이 아닌 바다가 있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파란색이 아닌 바다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황해입니다!
한반도 서쪽에 위치한 서해는 비가 많이 내리면 누런색을 띕니다. 그 이유는 중국의 황허강에서 누런 흙이 섞인 물이 서해로 흘러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서해는 누런 바다라는 뜻의 황해라고도 불립니다.또,면적은 13만 6500km라고 합니다!
(출처:뉴시스)(홍해)
다음은 홍해입니다!
아프리카 대륙과 아라비안반도 사이에 있는 홍해는 자주 붉은색을 띕니다.그래서 붉은 바다라는 뜻에 홍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입니다.어떤 사람은 해조류 때문이라하고,어떤 사람은 붉은 산호초나 남조류 때문이라고도 합니다.길이,약2300Km,남부너비,약360km,북부너비,약200km라고 합니다!또,여러 빛깔에 열대어가 잘 보인다고 합니다!
(출처:서울신문)(백해)
다음은 백해입니다!
러시아 북해 근처에 있는 백해는 겨울이 되면 하얀색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바다마저 얼어버리는 겨울이 되면 눈이 덮혀 하얗게 보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름도 하얀바다라는 뜻인 백해로 붙여진 것입니다. 또,면적 9만km 길이600Km,너비50~120Km입니다.또,대구,청어,연어,바다표범이 많이 잡힌다고 합니다.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1.29
대부분의 바다는 파란색이지만, 황해, 홍해, 백해 등 독특한 특징으로 이름이 붙여진 바다에 대해 소개해 주었네요. 각각의 바다에 대해 자료도 조사해서 정리해 주었는데요, 글의 마지막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예윤 친구가 이 글을 통해 친구들에게 어떤 말을 하고 싶었는지, 정보를 전달하는 글이더라도 자신의 생각을 담은 문장으로 글을 마무리 하면 더 자연스럽게 글을 마칠 수 있었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