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성을 중심으로 별들이 도는 이유

2016.05.11

지구에서 별들이 중심으로 도는 듯한 북극성은 작은곰자리의 꼬리별입니다. 옛날 뱃사람들이 나침반 대신 보며 길을 찾았던 별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북극성을 중심으로 별들이 도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무었일까요? 바로 '북극성이 지구의 자전축 바로 위쪽에 떠 있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과 같은 원리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기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북극성 : 작은곰자리의 꼬리별.





이런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



글 출처 : 천문대 교과서, 수업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05.13

예쁜 사진을 곁들여서 잘 써주었어요. 다만 기사로 평가하기에는 내용이 짧아요. 다음에는 조금 더 자세히 쓰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기사에서는 맞는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내용이 확실하지 않거나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면 기사에서는 빼는 것이 좋아요. 안 그러면 독자들이 틀린 내용을 읽고 헷갈릴 수도 있으니까요. 예를 들어, [약 1000년에 1번(이라고 기억), 시리우스가 자전축 위로 오는 때 빼고 나머지 날들은 항상 같은곳(북쪽)에 위치되어있습니다.]이라고 쓴 부분은 통째로 지우거나, 자료를 찾아서 정확하게 고쳐야겠죠? 그리고 위 문장은 주어가 없어요. ‘나머지 날들’에는 무엇이 항상 같은 곳에 위치한다는 뜻인가요? 북극성인가요? 기사를 다 쓴 후에 다시 읽으면서 검토하면 이런 실수를 바로 잡을 수 있답니다.

이 외에 자연스럽게 수정한 문장은 밑줄 그었습니다. 다음 기사를 기대할게요^^

목록보기

댓글 3
과학은 역시 최고!!!
과학적으로 잘 쓰셨네요. 저처럼 과학을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겠어요.
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