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우유가 비만을 부른다?! 거짓!!
김수정 기자
레벨 3
2022.01.30
안녕하세요! 배윤아입니다
우유는 지방이 많고 열량이 높아 비만을 부른다는 소문이 있는데요.
이건 잘못된 상식입니다.
우유는 칼로리를 저장하는 지방세포의 습성을 차단하고 동시에 칼로리 연소량을 증가시켜 전문가들은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나 운동을 한다면 하루 우유 2잔씩 우유를 마실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공복시 혈당이 적당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뇌에서 이것을 감지해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호르몬인 아드레날린과 노어아드레날린을 분비합니다. 이 과정에서 칼슘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원으로 연소할 것인지 아니면 그대로 저장할 것인지는 칼슘 함량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혈액 속에 칼슘이 많아지면 지방세포가 지방축적을 중지하고 지방을 태우라는 메세지를 받아 세포 크기를 줄이기 때문에 몸무게가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즉, 우유는 불필요한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이상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사진,내용 출처-https://m.blog.naver.com/checkoff7202/222597913065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1.30
우유는 특히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하지만 우유를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될 수 있다는 말도 있었는데, 그 점은 오해라는 걸 객관적인 근거와 함께 잘 설명해 주었네요. 윤아 친구의 글 덕분에 이제 우유를 먹고 비만이 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우유 많이 먹고 튼튼해 지길 바라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