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한 동물들.

2022.02.01

안녕하세요 장소연기자입니다



오늘은 희귀한 동물을 주제로 쓰겠습니다.



1.오카피





오카피는 콩고에 서식하는 소목기린과 입니다.깊은 열대우림에 약 500마리 밖에 없습니다.포유류중 유일하게 자신의 귀를 혀로 후빌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원주민들이 오카피를 괴물로 착각해 사냥을 해서 개체수가 줄었다고 합니다.



2.난쟁이하마



난쟁이하마는 다른 하마들처럼 물속에서 생활하는 동물은 아니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난쟁이 하마는 물갈퀴가 발이 없기때문입니다. 다자란 하마도 일반 하마보다 훨씬 작다고 합니다.주식은 나무뿌리,풀,과일등 입니다.평균 수명은 25년~40년 입니다.야생에는 3000마리 밖에 없다고 합니다.



3.봉고



봉고의 다른 이름은 산림영양이라고도 불리는데 꽤 넓게 야생에 분포해 왔습니다.봉고는 암수구별 없이 다 뿔이 자라고,부끄러운 동물이라서 눈에 잘 띄지 않는다고 합니다



4.올름



올름은 5천만 년 전 유럽과 북아메리카가 분리되면서 살아남은 유일한 도룡뇽입니다,유럽 유교 슬리비아 근처에 있는 깊은 동굴에 살고 있는 동굴형 동물입니다.눈은 퇴화됐고,피부에 맬라민색소가 없어서 하얀 색깔입니다. 신기한 건 알비노는 아니고 빛이 있는 곳에 있으면 까매집니다. 들리는 소설에 의하면 어떤 과학자가 올름을 병에 넣어서 냉장고에 넣은 상태로 까먹고 12년 뒤에 꺼냈는데 살아있었다고 합니다.수명은 65~100년이라고 합니다.



기사를 처음 써보는데 잘 썼는지 몰르겠네요.



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2.02

소연 친구, 반가워요. 첫 기사를 희귀한 동물을 조사해서 소개해 주었네요. 각각의 동물 사진과 함께 특징을 간단히 잘 소개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동물중에 희귀한 동물은 무척 많이 있을 거예요. 좀 더 주제를 구체적으로 어떤 희귀한 점이 공통점인지 주제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정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사진의 출처를 모두 네이버라고 했는데요, 네이버나 구글 등은 사진의 출처가 아닙니다. 사진의 주인이 누구인지 써 주는 것이 출처를 밝히는 것이에요. 앞으로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목록보기

댓글 14
한국에있다면 보고 싶어요!
와 도롱뇽 진짜 예쁘네요! 신기하구요^^
신기하네요! 직접 보면 더 좋을것 같아요!
신기하네요!
근데 네이버로는 적당한 출처가 되기가 어려워요..;;
네~감사합니다
처음 쓰셨는데 잘 쓰셨네요.
감사합니다^^
난쟁이하마는 피그미하마를 말씀하시는건가요??
네^^

우와~ 신기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