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오래사는 동물들
안녕하세요. 장소연 기자입니다
오늘은 오래 사는 동물을 주제로 기사를 쓰겠습니다.
1.그린란드 상어
그린란드상어는 척추동물 중 가장 오래사는 동물입니다. 국제학술지 '사이언스'에 발표했는데, 28마리를 잡아 실험한 결과 평균 수명은 227년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몸길이는 4~5m정도입니다. 이들 가운데 몸길이가 5.02m, 4.93m에 이르는 두마리는 335, 392년을 살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수명이 최소 400년 이상으로 추청됩니다.
2.랍스타 랍스타하면 맛있는 요리가 생각나지만 랍스타는 생물학적으로 영생에 가까운 삷을 살 수 있습니다.랍스타는 '텔로머라이제 활성능력'이 매우 탁월합니다. 텔로머라이제는 염색체에 파괴를 막아줍니다. 랍스타는 시간이 갈수록 강해집니다. 즉 나이가 들수록 건강해집니다. 하지만 시간이 가며 껍질이 강해져서 탈피를 못하거나, 대부분 잡아 먹혀 사실상 오래 사는 랍스타는 드믑니다.
3.북극 고래 북극고래는 전세계에서 장수의 상징으로 유명합니다. 평균 수명은 200년 이상입니다. 장수의 비결은 암에 저항하고 노화 방지히기 위해 유전자를 변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정말 오래사는 동물이 많네요.저도 이렇게 오래 살고 싶네요^^
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진 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5391913&memberNo=15460571&vType=VERTICAL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2.03
몇 백년을 훌쩍 넘게 사는 동물이 생각보다 많이 있네요. 아마 찾아보면 더 있을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해요. 오늘 3가지 동물을 소개해 주었는데요, 각각 동물의 설명이 3~4줄 정도로 비교적 간단히 설명해 주었어요. 각 동물의 설명을 조금씩 더 보완하고, 이렇게 몇 백년 이상을 사는 동물들을 1~2가지 더 조사해서 내용을 보완하면 더 알찬 기사가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