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와 뱀딸기, 산딸기에 대하여

2016.05.17

출처 위키피디아   



사진 : 딸기와 딸기 꽃, 사진 출처 : 위키피디아 



 



이번 기사에서는 지난 번 기사였던 마인크래프트 몹들에 관한 기사는 다음에 쓰도록 하고, 오늘은 딸기와 뱀딸기, 산딸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는 우리가 먹는 바로 그 딸기입니다. 딸기는 채소이고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장미과인 딸기는 5월에 흰 꽃이 핍니다. 딸기의 열매살은 뱀딸기와 같이 꽃턱이 자란 부분으로 표면을 따라 씨가 박혀 있는 형태입니다. 딸기는 열매째로 먹기도 하고, 주스, 사탕, 잼 같이 다용도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뱀딸기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풀숲에서 주로 자랍니다. 5월에 노란색 꽃이 피고 장미과입니다. 딸기와 비슷하게 생긴 열매는 맛이 없고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이름은 줄기가 뱀처럼 바닥을 기어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뱀딸기는 무궁화, 접시꽃, 물양지꽃처럼 부꽃받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딸기는 갈잎떨기나무입니다.  흰 꽃은 5월에 핍니다. 산딸기의 열매는 일반 딸기보다 크기가 작으나 달고 먹을 수 있습니다. 덜 익은 산딸기 열매는 말려서 몸의 원기를 보충하는 약으로 씁니다.



 



이처럼 딸기와 뱀딸기, 산딸기는 각각의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딸기와 뱀딸기는 먹어 보았는데 산딸기를 먹어 보고 싶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05.20

딸기 종류에 따른 특징을 잘 적어주었어요. 제목도 내용에 맞게 ‘딸기와 뱀딸기, 산딸기에 대하여’로 바꿨어요. 기사와 상관 없는 내용(마인크래프트 몹)은 빼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지웠답니다.

문장들을 잘 썼지만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어서 고쳤어요. 다음 문장은 주어가 빠졌어요. [표면을 따라 박혀 있는 형태입니다. ] → [표면을 따라 씨가 박혀 있는 형태입니다.]라고 해야 맞겠죠? 다음 문장도 ‘각각의’를 추가한 것이 자연스러워요. [이처럼 딸기와 뱀딸기, 산딸기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처럼 딸기와 뱀딸기, 산딸기는 각각의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어가 확실하게 설명해주는 것이 좋아요. [열매는 딸기보다는 크기가 작으나 달고 먹을 수 있습니다.] → [산딸기의 열매는 일반 딸기보다 크기가 작으나 달고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띄어쓰기 등 고친 부분은 밑줄 그어서 표시했어요. 그럼 다음 마인크래프트 몹에 대한 기사를 기다릴게요 ^^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