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바베큐 파티에서 시작되었다고?!

2022.02.18

 안녕하세요-문지민 기자입니다.



이 기사는 저의 첫 기사인데요,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초등,즉 어린이의 대부분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건데요.그런 유튜브의 시작은 바베큐 파티라고 해요!



 



2005년 여름,실리콘 밸리에서는 친구 몇이 모여 뒷마당 바베큐 파티를 열고 있었습니다.이 바베큐 파티는 장차 기술의 역사와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이 교류하는 방식에 변화를 이끄는 중대한 사건이 되는데요.



사진 출처:m.post.naver .com



그 자리에서 스물 여섯 살의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자배드 타임은 열 살 많은 키스 라보이스에게 자신이 개발중인 웹 사이트를 보여줍니다.그 웹사이트에 깊은 인상을 받은 라보이스는 또 다른 친구 롤로프 보타에게 이야기 합니다.보타는 벤처캐피털인 세쿼이아캐피털의 파트너였는데요.보타 역시 관심이 생겨 자신의 프로젝트 직원들과 카림이 만나는 자리를 주선 했습니다.



 



몇 달 후,세쿼이아캐피털은 이 웹사이트에 350만 달러를 투자합니다.그로부터 몇 주 만에 그 웹사이트는 공식적으로 일반에 공개됐고, 하루에만 8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사이트가 되었는데요.그 웹사이트는 바로 '유튜브 닷컴 Youtube.com'입니다.



사진 출처:m.naver.post.com



이제 이 웹사이트는 대부분의 사람이 알게 되는 앱이 되었다고 합니다.       자,어떠셨나요???재밌으셨나요?그럼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2.19

이제 유튜브는 영상을 볼 수 있는 채널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인데요, 이런 유튜브 앱이 어떻게 처음 시작되었는지에 대한 걸 글 주제로 선택한 점은 무척 흥미롭네요. 또 그 시작이 바베큐 파티에서 개발 중인 웹사이트를 서로 소개하면서 알려진 점도요. 그런데 글을 읽으면서 이 유튜브가 어떻게 이렇게 빠르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된 것인지, 그리고 바베큐 파티를 하면서 그냥 단순히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에게 소개를 한 것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좀 더 궁금하네요. 재밌고 흥미로운 주제인데 조금 더 이해하기 쉽도록 소개해 주면 좋겠어요. 첫 기사인데 용기내서 써 줘서 고맙구요, 앞으로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

목록보기

댓글 15
신기해요!!!!
상상치도 못한 결과네요!^_^
처음 알았어요..
바비큐 맛있겠다…
저기 저 추천 버튼 눌러주심 감사하겠슴다
바비큐 먹다가 유튜브가 탄생했다니....
헐…
우와 말도안돼...
감사합니다-
바?비큐로 유튜브가 시작됐다니!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