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햄버거의 이면

2022.02.26

안녕하세요^^ 조영빈 기자의 첫 번째 기사입니다.오늘은 햄버거의 유래부터 나쁜면까지 알아볼 겁니다.햄버거 생각만해도 침이도는데요.하지만 햄버거의 나쁜면도 있습니다.



 



1.햄버거의 유래



여러분들은 햄버거를 좋아하나요?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햄버거 하면 미국이 떠오르는데 실제로 미국이 만든 건 아닙니다.미국 사람들이 독일의 햄버그 스테이크를 빵과 토마토와 같이 먹는 것을 햄버거라고 합니다.실제로 미국이 독일이 젓가락이랑 반찬올린 밥상에 밥을 올린거죠.



그러니까 햄버거 그자체는 미국이 만들었고 거기 안에 있는 건 대부분 독일이 만든 거죠.근데 여기서 반전!!! 햄버그 스테이크도 몽골의 타타르족이 날 고기를부드럽게 만든 후 맛있게 만든 걸 독일 사람들이 불을 써서 익혀 먹자 햄버그 스테이크가 됐습니다. 함박스테이크랑 햄버그 스테이크가 똑같은데 발음이 섞이면서 햄버그가 함박이 된 겁니다.



 



 



2.햄버거의 고난과 시련들



햄버거의 대표적인 매장은 버거킹과 맥도날드 등입니다. 맥도날드는 외국에서 성공했지만 빵이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소란이 있었습니다. 버거킹은 또 수에즈 운하를 막은 버거 그림을 합성해서 이집트의 불매운동을 겪었습니다.



출처:



이집트 사람들에게 보여줬다가 호되게 혼났습니다.



 



 



3.햄버거의 과장 광고



햄버거 광고들은 보면 속이 터질 거 같고 야채도 신선하고 다 맛있어 보입니다.하지만 실제로 받는 건 빵 같은 거에 빈약한 패티 치즈,양상추몇조각 뿐이라서 광고와 비교하면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프렌치프라이도 광고는 100개는 들어가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론 50개도 안됩니다.





출처:피클 Tistory



그림을 보시면 빵이 너무 얇고 패티는 그냥 빵에 가렸고 양상추랑 피클은 눈꼽 만큼도 안 보이네요...요즘은 광고를 너무 기가 막히게 만들어서 시청자들이 보기만 해도 입맛 돌게 했습니다. 하지만 광고는 큼직하고 실제는 주먹 만큼입나다.



 



지금까지 햄버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햄버거는 그래도 아주 맛있어요 저는 쇅쇅에서 먹는 걸 좋아합니다. 거기 치즈프렌치프라이가 예술이에요.여러분들의 최애 햄버거는 무엇인가요?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러면 이상 조영빈기자였습니다^^.(전계정 날라가서 이계정 썼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2.26

패스트푸드의 대표 음식이죠. 요즘은 수제버거도 많아서 햄버거가 건강에 꼭 나쁜 음식이라고 볼 수만도 없는 것 같아요. ^^ 햄버거의 유래와 광고의 허와 실 등 햄버거와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로 자료 조사를 많이 했네요. ^^ 햄버거에 대해 궁금한 것을 많이 알게 되었어요. 어떤 햄버거를 좋아하는지 나의 최애 햄버거를 댓글로 남겨봐도 재밌을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21
역시....광고와 현실은 다르구나... 추천 누를게용!
꼬로록

햄버거 맛있죠 ㅠ
생생취재상 축하드려요 ! 
버거킹 직화버섯소불고기버거요! ㅋ
생생취재상 축하해요!
저는 맹도날드 불고기 버거요
저는 치즈버거 좋아해요
햄버거 정말 좋아해요!
그런데 햄버거의 다른, 나쁜면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더 좋은 기사 같네요!~

생생취재상 축하해요!
전 개인적으로 햄버거를 싫어해요 .......
생생취재상 축하드려요!!
첫번째와 두번째 사진 출처 올려주세요
저 안돼는됍슈?
이거 마이페이지>내가 쓴 글>하고 내가 쓴 기사중 틀린것,고치고싶다!하는것 눌르면 위에 ㅇ 이렇게 동그라미처럼 생긴것 안에  연필이 있습니다.이거 누르시면 되욤
어 바꾸는 법을몰라서 댓글로 올릴게요 첫번째꺼는 위키피디아고 두번째꺼는 서울신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