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의 천문대 가 본 후기!

2022.03.05

여러분,안녕하세요? 이도경 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어과동 기사단 무료 입장과 관계없이 국립대구과학관의 천문대에 가 보았는데요,갔다온 후기 남기겠습니다.

음...일단, 입장료는 1인당 5000원이고요,주말 야간 관측이 가능합니다.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먼저 안으로 들어가면 예약자 이름 체크하고,어디에 들어가야할지 안내해 줍니다. (출처:모두 저입니다.)





이 사진은 제가 체험하기 전에 찍은 사진인데요,야관 관측이다 보니까 밤에 오네요.

저는 토요일 (3월 5일)에 와서,오후 8시 30분부터 하는 수업을 들었는데요,이 수업 하나입니다.시간은 보통 1시간 정도 하는데, 저는 약 1시간 15분쯤?한 것 같네요.





그리고 2~30분 정도 간단한 오늘 볼 별자리를 설명해 주시는데요,달 관련해서도 나옵니다.저는 달 내용 설명해 주실 때 엉덩이가 들썩들썩 거렸답니다~ㅋㅋ

설명을 다 듣고 나서는,4층에 있는 소관측관? 다음주관측관 차레로 관측합니다.

소관측관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소관측관 관측을 마치고,드디어!주관측관으로 이동합니다!





주관측관에 있는 천체망원경은 대한민국에서 3번째로 큰 망원경이랍니다!

가장 큰 것은 경북 영천에 있는 보현산 천문대의 천체망원경인데요,이건 실험용이기 때문에,실제로 관측은 불가합니다.저는 갔다 왔어요.(1년 전에요^^)

직접 관측할 수 있는 천체망원경 중에서는 우리나라 중 가장 크다고 합니다!

주관측관의 사진은: 이렇게 뚜껑이 열린 상태로 빼꼼~별이 보이는데요!

아~~~주 큰 천체망원경으로 별을 봅니다!

천체망원경 사진도 있지만,올리지 않겠습니다^^(스포방지를 위해서^^)

더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읽어주시는 여러분이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이도경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3.07

천문대 후기 잘 봤어요. 깜깜한 밤에 밤하늘을 보는 건 낭만도 있고, 뭔가 설레는 기분을 느끼게 하죠. 오늘 글을 통해서 천문대에서 밤하늘을 본 느낌이 느껴지네요. 그런데 어떤 걸 관측했는지 내용이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달 관측을 했다면 달이 어떻게 보였는지, 달에 대해 천문대에서 알게된 점이라던지, 또는 천문대 관측을 할 때 주의할 점, 알아야 할 것이 있다면 어떤 게 있는지 등 현장에서 배운 것, 알게된 것의 내용을 좀 더 친구들에게 소개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