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환상의 쓰치노코에 대한 것!!!
사진 출처:테마파크 파라다이스
현상금이 무려 약 억 원이라는 쓰치노코를 본떠 만든 포켓몬 같이 생겼죠?
쓰치노코는 몸길이가 30cm~80cm 정도 밖에 안 되는 귀여운 상상의 뱀입니다.진짜 있을 수도 있죠! 쓰치노코는 술을 좋아하고 맥주병 같이 생기기도 했다네요.
여기서 퀴즈! 쓰치노코의 출몰 지역은 어디일까요(답은 마지막에 알려드리겠습니다.)?이런 쓰치노코를 본 떠 만든 캐릭터가 있습니다. 바로바로 '쓰치'와 '노코린'!!! 히가시시라카와라는 곳에서 매년 열리는 쓰치노코 축제에서 지어냈다는데요,이름이 참 어렵지 않나요?
약 6000년 전에도 쓰치노코의 모습을 본떠 만든 것 같은 조몬토기라는 유물과(궁금하신 분은 검색해보세요!) 일본의 가장 오래된 역사서 <고지키>에도 쓰치노코가 등장한다네요. 하지만,작디작은 쓰치노코는 우습게 보면 안되요!! 이는 5m까지 뛰어오르고,빠른 스피드로 맹독을 퍼뜨려서 사람들의 목숨을 빼앗는 무시무시한 뱀이에요!
아,잠깐만요!쓰치노코의 이름 의미는 망치 아이에요.평평한 배를 날개 삼아 나무 위에서 날거나 몸을 공처럼 둥글게 둥글게 말아서 굴러가는 것도 있대요.아나콘다처럼 물 속을 헤엄치기도 하고,사람들이 잡아보려고 했지만 모두 실패했다네요.빠르고 작으니까 놓쳤겠죠?자,이제 퀴즈의 정답을 발표하겠습니다!!!두구두구두구,바로 일본입니다!어때요,재미있었나요?그럼 오늘도 이만 마치겠습니다.안녕히 계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3.10
쓰치노코라는 상상의 뱀 소개네요. 캐릭터로 만든 것도 있군요. 쓰치노코라는 상상의 동물이다 보니 뭔가 능력도 외모도 독특하고 신비롭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이 쓰치노코를 왜 소개하고 싶었는지 채연 친구의 생각이나 글을 쓴 의도도 글에 드러나면 더 좋겠어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