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은 살아있다/다이나믹 메이즈

2022.03.27

저는 오늘 [박물관은 살아있다] 와 [다이나믹 메이즈]에 다녀왔습니다.



우선, [박물관을 살아있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곳은 크게 여덟 개의 테마로 나뉘어 있고,



각각 방에서 도장을 찍고, 모두 모으면 선물을 받습니다. (참고로 한 가족당 하나만 받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테마인 장난감 마을은 회전목마, 머리 박은 코뿔소, 블럭, 호두까기 인형 등 여러 입체 작품들과 포토존이 있습니다. 다음은 게임 마을로 여러 게임 배경이 있는데 에를 들면 마리오, 레이싱카, 큐브가 있습니다.



게임 마을의 커튼 뒤로 가면 네온 마을로 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네온 마을엔 깊은 빛 다리, 하늘에서 주는 편지, 천사, 빛나는 하트, 하트 비, 사랑 불기와 철도가 있습니다.



 



그 다음에 나오는 로맨틱 문과 겨울나무는 좋은 포토존입니다.





 



그리고 블랙 원더랜드에서 복도를 지나면 조그만 소인의 방(?)이 나오고 거울 벽이 있는 겨울방이 나옵니다.



복도를 지나 야광 성이 나오는데 가끔 옷의 일부도 빛납니다. 그 다음엔 입체적인 그림들이 보입니다.



그 후에는 동물들의 경주가 보이고 끝이 납니다.



 



한국의 복도에서는 혼인체험, 슈퍼맨체험(?), 사직서 던지기, 등불, 휴식공간과 산이 있습니다.





 



그 후, 악어한테 먹히기, 전화하기, 호텔 방, 괴물한테 먹히기, 복도 순으로 이어집니다.



한국의 문양에서는 한국의 그림, 한국의 한옥, 왕에게 절하는 사람들, 액자 되기, 유모차에 탄 아기 되기 등이 있습니다.



완전정복은 축음기, 땅속 악어, 무중력 우주, 거울, 카드를 뚫고 나온 공룡 등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고 돌아와서 찍은 사진을 보니 아주 재미있는 사진들이 많이 찍혔습니다.



 



 



[다이나믹 메이즈]는 카드 연결, 기어서 미로탈출, 그물터널(약 79m), 거울미로, 기억하고 누르기(메모리게임),



볼풀, 고무줄 비집고 나가기, 그물타기, 사격, 건반 외우기, 좁은 미로 탈출 등이 있습니다.









 



기고 오르는 체험들이 많아서 조금 힘들었지만 메모리 게임이나, 미션을 풀고 성공할 때에는 무척 기뻐서 가족이 함게 하이파이브를 했습니다.



[박물관을 살아있다]와 [다이나믹메이즈]를 아직 가보지 않은 분들은 한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즐거운 체험과 체력단련까지 골고루 할 수 있는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박성호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3.28

박물관은 살아있다와 다이나믹 메이즈! 무척 볼 거리도 많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오늘 여러 사진과 함께 두 곳에 다녀온 후기 글을 써 주었는데요. 조금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문장이 ~~이 있었다. 와 같이 본 것, 있는 것을 그대로 쓴 문장이었어요. 어떤 체험을 했을 때 성호 친구가 느낀 것, 또 어떤 점이 가장 재미있었는지. 특징이나 이색적인 곳 등 무엇 무엇이 있었다에서 끝내기 보다는 성호 친구의 생각이나 평가를 더 담아 써 보면 좋을 것 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3
재미있을것같아요!
정말 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