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북극 동물들에 대한 것!!!❄️

2022.04.04

사진 출처:군중심리



안녕하세요~이채연 기자입니다.



하얀 뱀이 보이시나요?사진에 보이는 것은 북극 아나콘다입니다.북극 아나콘다는 주로 낮에 활동하고 알을 한번에 6~12개 낳아요.독이 없고,추운 극지방에서 산답니다.크기는 10~15m랍니다!왜 색이 하얀색인지는 여러분도 아시죠?맞아요.보호색이랍니다.빙하 아래에 숨어 있다가 먹이를 '텁'하고 잡아먹는답니다.근육으로 졸라서 먹이를 잡아먹는 비법도 사용한다네요.백사라고도 불려요.눈은 빨간색,몸은 흰색인 것이 보이죠?(이 사진에서는 빨간색 눈이 아니네요.)



사진 출처:www.pinterest.com



이번에는 북극 족제비입니다~!족제비치곤 꽤 귀엽죠?북극에 사는 흰 족제비랍니다.북극 족제비는 포유동물입니다.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동물 중 하나라네요.페럿이라는 동물과 생김새가 유사하다네요!그럼,페럿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볼까요? 사진 출처:타코야끼



페럿이랑 북극 족제비랑 정말 유사하게 생겼네요!그럼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북극 족제비에 대한 정보 많이 못 드려서 죄송해요.)



사진 출처:올인원폴리싱



북극여우 아니라 북극늑대입니다.여러분 늑대 좋아하세요?북극늑대는 동물계-척삭동물문-포유강-식육목-개과-개속-늑대종이고,긴 송곳니를 가졌습니다.순록,새,바다표범,바다코끼리 등을 먹고,어떨 땐 죽은 고래도 먹는다네요.캐나다 북부나그린란드,또는 알래스카에도 삽니다.북극 늑대는 그냥 늑대보다 좀 더 크고,무게도 더 무겁습니다.아마 죽은 고래를 가끔먹어서인 것 같습니다.자세히 설명드리자면,몸길이는 1m 20cm~1m~60cm 정도 되고,몸무게는 45~80kg입니다.수명은14년 정도라네요.



오늘도 재밌었나요?그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4.06

와~ 북극에 사는 동물들은 모두 하얀 색인 게 정말 신기하네요. 특히 온 몸이 하얀색인 뱀은 정말 놀라웠어요. 북극에 사는 여러 가지 동물 소개, 각각의 특징도 잘 조사해서 소개해 주었어요. 다만, 글의 마지막에서는 이런 동물의 공통점을 다시 정리하면서 채연 친구가 전달하고 싶었던 것, 친구들이 이 글을 읽고 알게되길 바라는 것 등을 한 두 문장으로 정리하면서 글을 마치면 좀 더 자연스럽게 글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목록보기

댓글 8
아..기사에 오류가 조금 있어 댓글 남깁니다...북극 아나콘다라는 뱀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진의 뱀은 루시스틱 텍사스 랫스네이크나 다른 랫스네이크의 루시스틱이나 플래티넘, 화이트 계열로 보입니다.애초에 변온동물인 파충류는 극지방까지 절대! 진출하지 못하며(몇몇 공룡은 진출했지만 변온동물인지 논란이 있기에...) 가장 긴 뱀인 레티큘레이티드 파이톤(그물무늬비단구렁이)도 아무리 커야 10M 내외인데 10~15미터의 거구를 먹이도 풍부하지 않고 활동은 고사하고 생존조차 버거운 극지에서 유지시키기란 불가능하지 않을까요?...ㅎㅎ
감사합니다!
동물들 귀여워요
그래요?ㅎ
북극 동물들은 거의 다 흰색이네요!
전 북극 아나콘다가 재일 신기했어요
북극 아나콘다 귀여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