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2022.04.03

안녕하세요~! 이정원 기자입니다!



여러분은 꿈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제 생각을 밝히려고 합니다.



물론 이렇게 자기주장을 내세우는 기사를 지금까지 없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쓸 겁니다!!!



저는 제가 꿈에 대해 생각한 것이 진짜라고 믿거든요.



대충 설명드리자면, 전 꿈은 뇌가 밤에만 무언가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낮에 하던 일을 똑같이 하는 것인데 밤과 낮의 차이 때문에 '꿈'이라는 것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음...



아래 Q(질문)와 A(답변)을 보시지요.



 



소스 이미지 보기



출처 : http://blog170327.tistory.com/489



 



(아래는 모두 제 생각에 대해 쓴 것입니다.)



 



*무의식 : 자기도 모르게.



 



Q. 꿈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A. 꿈이란, 내가 지금 눈을 감고 누워 있다는 것을 잊기 직전에 내가 하고 있던 생각이다.



 



Q. 꿈에 대해 더 자세히 말해보세요!



A. 내가 누워 있다는 걸 잊으면 그때 머릿속에서 하고 있던 생각이 현실이라고 믿게 된다. 그게 꿈이다.



 



Q. 꿈이 생각이라면, 낮에는 왜 꿈을 안 꿔요?



A. 첫째, 잘 때는 눈을 감고 있는데 낮에는 안 그렇기 때문이다. 둘째, 잘 때는 고요하고 조용한데 낮에는 씨끌씨끌하기 때문이다.



 



Q. 꿈과 *무의식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A. 잘 때 의식적으로 무언가를 생각하면 점점 그 생각에 빠져들며 현실을 잊게 된다. 가끔씩은 무의식적으로 생각이 될 때도 있는데 그것도 시간이 지나면 생생하게 느껴지며 꿈이 된다.



 



Q. 자고 있을 때는 의식적으로 생각을 할 수 없는데요?



A. 사실 위에서 말한 건 모두 그저 누워서 눈만 감고 있을 때의 이야기이다. 진짜 자고 있을 땐 뇌가 무의식적으로 무언가를 생각한다. 그 무언가는 오늘 하루 있었던 일, 좋아하는 것, 원하는 일 등이 될 수 있다. (가끔씩 자기 직전에 무언가를 생각하면 그것에 대해 절대로 꿈을 꾸지 않는 사람이 있다. 그건 뇌가 달라서 그런 것이다. 여기서 '그 사람'은 나도 포함된다.)



 



소스 이미지 보기출처 : https://pixabay.com/ko/%EB%87%8C-%EC%98%A4%EB%A5%B4%EA%B0%84-%ED%97%A4%EB%93%9C-%EB%A7%88%EC%9D%8C-%ED%9A%8C%EC%83%89-%EB%AC%BC%EC%A7%88-%EC%B0%BD%EC%9D%98%EC%84%B1-%EC%A0%95%EB%B3%B4-2970173/



 



Q. 어른들은 왜 꿈을 잘 안 꾸나요?



A. 어른들은 아이들에 비해 상상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꿈은 '생각'이기 때문에 어른은 꿈을 잘 안 꾸게 된다.



 



여기까지가 저의 주장이었습니다.



댓글로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해 주세요.



또 제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말해 주세요.



질문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여기까지 저의 주장이었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4.03

꿈에 대해 정원 친구가 생각하는 바를 질문과 답 형식으로 쓴 점이 흥미롭네요. 꿈이 참 신기하죠. 뇌과학자들이나 심리학을 연구하는 사람들, 또는 의학자들이 꿈에 대해 여러 가지 아마 이론이 있죠. 오늘의 글은 정원 친구가 자신이 알고 생각하는 것을 질문과 답 형태로 쓴 점이 흥미롭고 개성이 있다고 생각해요. 다만, 객관적인 어떤 주제에 대해서 글을 쓸 때는 내가 생각하는 주장을 쓰는 것보다는 객관적인 자료를 근거 삼아 쓰는 것이 더 좋아요. 그런 다음, 자신의 생각을 덧붙이는 방법이 있지요.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을 강조하는 글을 쓰고 싶다면 "학교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가" 와 같은 주제 처럼 사람마다 다른 생각을 할 수 있는 이런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 좋답니다. ^^

목록보기

댓글 6
정말 유익해요!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재밌네요
흠....
이승엽 기자인데요...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