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지만 쓸모없는 중세시대의 무기1

2022.04.22

안녕하세요? 저는 새로운 기자 김근영입니다. 저의 기사를 좋게 봐주었으면 좋겠다는 바람과 함께 저의 첫 기사 시작입니다! 중세시대의 무기를 알아보기 전에 중세시대의 무기들은 모두 이런 단검에서 발전했다는 사실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진짜로 시작합니다! 일단 중세시대의 무기는 단검 종류나 검종류 창 종류 등이 있는대요.오늘은 근접 무기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단검 종류의 대표적인 무기는 단검,망고슈,에스터크가 있습니다.단검 종류의 무기의 특징은 짧고 예리해서 은닉이 쉽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망고슈는 펜싱용 단검이고   에스터크는 갑옷을 뚫는 무기라는 사실까지 알아보는 것으로 단검종류의 무기 설명을 마치고 검종류의 무기로 넘어가겠습니다. 검종류 무기의 대표적인 무기의 형식은 대검 단검 그리고 우리가 잘 아는 검이 있습니다 검종류의 무기는 검과 칼로 구분되는데요. 검은 양날의 칼이고 칼은 한쪽에만 날이 있습니다.대검은 길고 날이 넓은 검이고 단검은 짧은 검입니다.대표적으로 롱소드와 투 핸드 소드,바스타드소드가 있습니다. 마지막 창종류의 무기는 단검에서 긴 자루를 달면서 만들어졌고 기마전에 유리합니다.대표적으로 헬버드,렌스 삼지창(트라이던트)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기사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출처는 네이버 이미지입니당.

이미지는 순서순으로 단검,망고슈,에스터크,롱소드,바스타드 소드,삼지창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4.23

근영 친구, 반가워요. ^^ 첫 기사의 주제로 중세시대 무기를 조사해서 소개해 주었네요. 중세시대 무기에 관심을 갖고 글을 쓴 이유가 혹시 있나요? ^^ 독특한 주제에 궁금했어요. 여러 가지 중세시대 검을 보니까 중세시대를 다룬 영화 속 장면이 생각이 나네요. 오늘은 무기를 조사해서 소개해 줬는데, 조금 딱딱한 느낌이 들기도 해요. 만약 중세를 다룬 영화 속 장면이나 명화 속에서 중세 무기를 들고 있는 장면 등과 같이 함께 소개하면 좀 더 이해하기도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왜 이 중세시대 무기를 소개하고 싶었는지 근영 친구의 생각도 글에 표현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근영 친구의 활발한 활동 많이 기대할게요!

목록보기

댓글 8
아니 출처가 네이버면 안돼는 점이 있나요? 어차피 다 네이버에서 가져온 사진들인데 정확하게 링크를 달라고 하면 안돼죠;;  출처를 남긴것만으로도 전 충분하다고 느낍니다.          



기사 잘 봤어요!  근영 기자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네요! 좋은 정보와 기사 감사드립니다~^^
아무리 그래도 처음 기사지 않습니까? 그냥 가볍고 부드럽게 정확한 출처를 남겨주세요!^^ 라도 써야되죠..  이렇게 무뚝뚝하게 굴으시면 기자님이 속상해 하시고 자신감이 사라집니다..  
네이버는 출처가 될 수 없습니다. 네이버는 웹사이트 이름일 뿐 정확히 어디서 누가 찍은 사진인지 나와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네이버로 검색해서 구했다고 네이버가 출처인게 아닙니다.
그 사진을 올린 블로그나 기사, 혹은 다른 것 등의 링크를 붙여주셔야 됩니다.
네이버는 이미지가 될수 없습니다
이미지가X 출처가
출처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사 잘 봤어요!
사진의 정확한 링크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