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충주 기상과학관에 가 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재인 기자입니다. (저의 첫 기사여서 쫌 긴장되내요)오늘 제가 소개할 곳은 !!!!!충주기상과학관 입니다.
우선 저기에 들어가려면 예약부터 해야합니다.월요일은 휴관일이라고 써 있습니다.저도 간발의 차이로 갔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서
제일 먼저 보이는 곳은 볼풍장입니다.볼풍장 안엔 흡입기(?)같은 게 있습니다 흡입기에 공을 넣어봐더니.......!!!!!!!~~~천장에 있는 밖으로 통과 되더라구요.
수증기가 모아져서 구름이 되고, 구름들이 모여서 비가 내린다는 것을 설명해 주는 것 같군요.흠
실시간 지구환경을 알아보는 지구 라이브란 태블릿과 지구 모형이 있습니다 되게 신기하네여... 초미세먼지같은 것을 사람들 눈으로 보는 걸까요?
바로 옆에는 전시관?그런 곳에 들어가면 디지털영상을 지나가게 됩니다.손님들이 좀 가리셨습니다...그래서 못 찍었습니다.
그래서!~제일 중요한 화장실과 2전시실로 가는 길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자유롭게 기상케스터도 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렇게 책방도 있습니다. 햇빛이 잘 들어 책이 술술 읽히는 곳!~저의 베스트방입니다.
직접 가 보시면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공간을 글로 나타내는 능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강재인기자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5.02
재인 친구, 반가워요. 충주 기상과학관에 다녀온 후기를 첫 기사로 써 주었네요. ^^ 기상과학관이니까 날씨와 관련된 것들을 체험을 통해 알 수도 있고, 내용도 배울 수 있는 곳일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구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비가 어떻게 내리는지, 또 날씨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등에 대해 알게 된 것이 있다면 그런 내용도 글에 소개해 주면 좋겠어요. 첫 글이라 긴장됐을텐데 앞으로 재인 친구의 활발한 활동 더욱 기대할게요. 반가워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