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연극 “슈퍼맨처럼!”을 보고
이연재 기자
레벨 5
2022.05.08
안녕하세요~ 이연재 기자입니다.
저는 이번에 어과동에서 주신 좋은 기회로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하는 연극 <슈퍼맨처럼!>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등장인물은 장애를 겪고 있는 5학년 정호와 정호의 여동생 유나, 정호와 유나의 친구 태민이가 주요 인물입니다.
6년 전, 교통사고로 아빠를 잃고 정호는 하반신이 마비되었지만 자기보다 더 힘든 사람들을 도와 줄거라는 착하고 똑똑한 과학소년이 새로 전학갈 학교에서 입학을 거부 받아 친구 태민이와 유나 모두의 노력으로 슈퍼맨처럼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학교에 무사히 입학을 하는 감동적인 이야기였습니다.
연극을 보고 스토리를 통한 여러 감동들도 있었지만 장애인에 대한 사실을 알고 편견도 버릴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장애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고 비장애인들의 존중과 배려가 더 필요할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5월 22까지 공연 예정이니 연극관람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꼭 한번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5.09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공연문화도 조금씩 이전처럼 돌아오고 있어요. 연극 <슈퍼맨처럼> 후기 잘 봤어요. 연극의 줄거리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연극을 본 느낌도 간단히 표현해 주었네요. 장애인의 입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연극이라고 하니까 관심있는 친구들은 5월에 연극 관람을 해 봐도 좋을 것 같네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