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종이비행기, 어떻게하면 잘 날릴수 있을까? (비행기 종류별로 날려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김건우 기자입니다. 오늘은 종이비행기를 잘 날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종이비행기용 종이는 90g이 가장 좋아요. 또, 비행기의 날개를 상반각으로 올려줍니다. 종이 비행기의 날개를 내려주면 멀리 안날라가요.
조금 높이 올리면 멀리, 높게 올라가게 됩니다. 이런걸 엘리베이터라고 하죠. 오래날리기 종목에서는 날개가 넓은 기체이 팀플(약간의 접은 홈.)을 접어서 기체의 떨림을 막아줍니다.
멀리 날리고 싶을 때는 비행기를 조금 날씬하게 접어주는 게 좋습니다. 날개도 넓지 않게 말이죠.
높이 날리고 싶을 때는 앞쪽을 두 세 번 정도 접어준 직사각형모양의 넓은 날개를 가진 비행기가 가장 잘 날라갑니다. 또, 더 오래 뜰 수 있어 자신의 비행기가 오래 뜨는걸 즐기고 싶다면 날개가 넓고 길고 크게, 앞쪽은 살짝만 무겁게, ( 너무 무겁게하면 추락합니다. ) 손잡이는 짧고 굵게하시길 추천합니다.
이젠 비행기의 종류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박쥐형 비행기. 이 비행기는 엄청난 활공시간을 자랑하며 바람의 흐름도 잘타 한때는 대회에서 1등을 차지 했던 비행기죠. 비행기 접는 사람이라면 너튜브에서 한번쯤은 봤을 겁니다. 왜냐면 제가 봤거등요..헿 이 기체는 각진 것 같으면서 유선형인 날개가 포인트입니다. 엄청난 비행능력과 스프드를 자랑하고, 활공능력까지 갖춘 이유가 다 날개이기 때문이죠.
2! 제트기형 비행기. 박쥐형비행기와는 비교도 못할 정도의 엄청난 속도, 날아가는 거리, 바람의 흐름이 이 비행기의 최대 장점이죠!!!!!!!!!! 어릴적 접었던 비행기와 흡사한 모습이지만 날개가 더 좁고 날카롭죠. 비행기의 옆면은 직각삼각형이며, 날개와 몸통이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비행기의 속도가 시속 5~70km까지 나오죠. 제가 날린 비행기의 시속이 46km니까 아직 정확한 제트기형 비행기를 만들진 못했군요. 흑흑
3! 널빤지 비행기. 말그대로 널빤지를 이용해 비행기를 날리는 겁니다. 대부분 널빤지 비행기는 날개가 넓으면서 뾰족합니다.
앞 부분을 뒷부분보다 더 무겁게 만듭니다.(아주 조금만요 ^^) 바람이 불지않는 맑은 날, 하늘을 향해 90도 수직으로 날리면 엄청 높게 날아간 답니다. 종이비행기 전국대회에서 우승한 사람들만 알고있는 비법이 있다고 하지만...
4! 휴지갑?모양처럼 생긴 링비행기. 이 비행기는 날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멀리 날아갑니다. 밑의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잘 되실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cnyUMGIwEk 링비행기가 100m 날 수 있을까..깜짝지식 [종이비행기국가대표] - YouTube
다 보셨나요? 제가 공원에서 날려봤는데, 16m날라갔습니다... 그래도 꽤나 멀지않나요..?ㅎㅎ
자! 이렇게 제 기사는 끝부분으로 접어들게 되네요. 항상 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나날 되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10.07
종이로 비행기를 많이 접어봤을 거예요. ^^ 가장 흔한 방법부터 꽤 다양한 비행기 접기 방법이 있더라구요. 오늘 글을 통해 여러 종류 비행기 접기를 소개해 주었는데, 글만 봐서는 사실 잘 알기가 어렵네요. 사진이 있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아요.
또 링크해준 주소의 영상도 연결해 보려고 했는데 영상 연결이 되지 않아 조금 아쉬워요. 종이 비행기 접기는 누구나 할 수 있으면서도 재밌는 놀이가 되는 것 같아요.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글이었다면 더 유익한 기사가 됐을 것 같네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