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꼭 길러보아야 하는 토종 민물고기1편
여러분 안녕하세요!
조유현 기자 입니다. 오늘은 꼭 길러봐야 하는 토종 민물고기를 알아볼 것입니다.
1. 참붕어: 이름과 달리 붕어과가 아니며 모래무지과입니다. 붕어와도 전혀 안 닮았습니다. 저수지, 논두랑에 살고 알은 5~6월에 낳습니다. 물풀이 수북히 자란곳에서 아주 많이 발견됩니다. 암컷이 알을 낳으면 수컷이 알이 깨어날 때 까지 알을 지킵니다. 물이 약간 더러워도 잘 삽니다. 저도 민물고기를 잡다가 물풀 사이에서 흔히 봤습니다. 사육하신다면 꼭 암수 한쌍을 추천 드립니다.
<참붕어> 출처_심영진 블로그
2. 참갈겨니: 짝짓기 시기 발색이 아름다우며 개체 수가 매우 많은 물고기중 하나 입니다. 갈겨니와 닮았지만 몸집이 더 큽니다. 또한 고유종이여서 우리나라에만 사는데 갈겨니는 다른 나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아름다운 발색으로 인기있는 반려동물 입니다.
{참갈겨니}출처_고기찾아 산천으로 블로그
3. 참종개: 가평 강 중류로 가면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사육 할 때는 머리를 만지면 안 됩니다. 이유는 두 눈 밑에 가시가 있어 손을 찌르기 때문입니다.사육하신 다면 모래를 까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참종개)출처_급하고 강한 바람처럼 블로그
이상 조유현 기자 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8.03
민물고기 3종 소개 잘 봤어요. 사진의 출처를 보니 직접 찍은 사진은 아니네요. 이 3가지 종류의 민물고기를 알게된 계기, 또는 꼭 키워봐야 한다고 추천하게 된 이유가 혹시 있나요? 그리고 민물고기를 키운다는 게 좀 신기한데 민물고기 키울 때 주의할 점이나 일반 관상용 물고기 키우는 것과 어떻게 다른지 등 궁금한 게 많은데 함께 소개해 줬다면 더 유익한 기사가 됐을 것 같네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