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육지와 바다가 바뀐다면? (약간 짧음)

2022.09.27

안녕하세요 고성현 기자입니다

https://images.app.goo.gl/zwNdHXQwn5kcCCqj9

여러분 사진처럼 지구의 육지와 바다가 바뀌는 상상을 해보았나요?

오늘은 지구의 육지와 바다가 바뀌면 생기는 문제점을 이야기해 봅시다.



1.저산소 적응



저산소증 증상 : 네이버 블로그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chungin0030&logNo=220977501554

육지와 바다가 바뀐다면 바다의 일부는 산, 산은 바다가 되며 가장 깊은 바다는 에베레스트 산이 될 것입니다.(8848m), 가장 높은 산은 마리아나 해구(10,929m)가될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의 바다에는 하나의 산이 들어갈 정도로 바다의 깊이는 산이 높이보다 깊습니다. 한 마디로

사람들은 저산소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산소에 의해 두통,어지러움,호흡 곤란 등의 증상들에 의해 통증을 느끼게 되니까요.



2.바다의 면적 감소



바다는 물을 통한 열의 이동으로 극과 열대지방 온도차를 줄여주며 만약 바다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극지방은 더욱 추워지고 열대지방은 더욱 더워지게 됩니다. 공기보다는 물이 열을 잘 전달한다는 특징으로 인해 바다는 인간이 지구의 넓은 지역에 분포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외에도 많은 이유가 있어 바다는 우리 지구에게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kordipr&logNo=221537337132



지구의 탄소 순환, 바다의 역할은? : 네이버 블로그



하지만 초등 3학년 과학 교과서를 보면 바다의 면적이 육지의 면적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런 바다의 면적이 줄어들으면 지구는 피해를 보게 되는 것입니다.바다가 지구의 운명을 좌우할 수도 있으니까요.



이상 고성현 기자였습니다. 제 짧은 기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9.28

바다와 육지가 바뀔 일이 실제로는 없겠지만, 그런 상상을 통해 바다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글이네요. 바다에서는 사람이 살 수 없지만, 육지보다 훨씬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지요. 또 바다에 무수히 많은 해양생물이 살고 있고, 바다 속에 많은 자원도 있어요. 또 지구의 온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역할도 바다가 하고 있으니 바다와 육지가 바뀌면 절대 안 되겠죠? 우선 글의 제목이 호기심을 자극한 점이 좋았어요. 다만, 글의 내용에서 바다의 역할에 대해 조금 더 충분히 소개해 주면 좋을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2

언젠가는 바다와 지구가

바뀌는 날이 올가요?

(물론 가능성은 없지만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