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이 달린 서바이벌 토론회

2022.08.31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허온기자입니다. 토론회 시리즈에서 서바이벌을 주제로 들고 와 갔는데 생존을 위한  세 가지 요소들을 알아봅시다.





첫 번째.응급처치 방법 배우기



많은 위험들이 도사리고 있는 서바이벌 지역에서는 반드시 다칠 때 치료를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치료 방법을 배워 두면 좋다. 독사에게 물리거나, 악어에게 물리거나, 전갈에게 찔리거나 등등. 각종 위험들이 도사려요.



두 번째. 피신처만들기



도시에서도 집이 없으면 안 되는 것처럼  서바이벌 지역에서도 안전한 집이 필요합니다! 피신처를 만들기 가장 좋은 장소는 평지와 숲의 경계선 부분입니다. 출처:사이언싱 오디세이





 왜냐하면 이런 곳은 나무들이 비와 바람을 막아주는 뿐만아니라

낮은 비행기의 구조신호를 보내기도 알맞기 때문이에요. 위 사진처럼 나무에 방수 복을 걸고 마치 텐트처럼 지으면 돼요.





 마지막. 식수 만들기

출처:사이언싱 오디세이 

 인간이 물 없이 지낼 수 있는 시간은 단 3일. 물은 음식을 소화시키고 정신을 차리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에요. 이슬을 모아서 마시거나, 바닷물을 정화시키거나 끓여서 먹어야 해요. 이처럼 물은 엄청나게 중요한 요소에요.









 이번 토론주제는 "무인도에 단 한 가지만 들고 갈 수 있다면 어떤 것을 들고 갈 것인가" 의 대해 댓글로 토론을 나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상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9.01

무인도에 갈 때 들고 갈 수 있다면 무엇을 가져갈 것인가? 라는 질문을 종종 들어봤을 거예요. 나에게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가를 묻는 질문이기도 한데요, 실제로 무인도에 간다면 생존을 위해 어떤 물건을 꼭 하나 챙길 것인지 토론을 해 봐도 재밌을 것 같네요. 저라면 휴대용으로 정수가 되는 물건? 을 가져가서 물을 정수해서 먹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의 의견도 궁금하네요. 댓글을 통해 의견을 나눠보세요. ^^

목록보기

댓글 7
그건 두 개니까 안 됩니다
구조될 때까지 먹을 음식이요!물도 음식이니까..?
물도 중요하지만요.
그럼 밥은 어쩌죠?
 저도 물을 정수할수 있는 걸 가지고 갈 것 같네요
나도 그책 집에있는데!
저는 물을정수 할 수 있는 물건을 가져갈 것 같아요.
자유롭게 토론을 나눠 주세요. 주제는 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