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상어 무시하지 말자

2022.10.13

여러분 안녕하세요? 조유현 기자 입니다.



오늘은 뱀상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뱀상어는 흉상어과 상어 이며 이름의 유래는 줄무니 랍니다. 줄무니가 뱀의 줄무늬와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입니다. 또 타이거상어라고 불립니다.



먹이는 돛새치와 참치는 기본 또는 다른 상어,거북이,바다뱀,병든 고래등을 먹는 데 아무거나 먹어 별명은 바다의 쓰레기통 입니다. 믿지 않으시겠 지만 입을 보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출처 _ dyatrima의 블로그



이게 현재 뱀상어의 입 화석입니다.(후덜덜덜덜!!!.......)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이빨만 보면 왜 그런지 알 수 있는데 



출처 _ 상어 나라 카페



보시는 것 처럼 이빨이 매우 단단하고 날카롭다고 합니다. 이래서 아까 소개 드린 먹이 들을 먹을 수 있지요. 



황소상어와 백상아리와 비교하면 성질과 사냥,먹이는 이겨서 1위는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또 이런 사건이 있었는데 호주 해변에서 한 남성이 수영을 하다가 뱀상어가 몸을 물어뜯어 해변에서 발견됬을 때는 몸이 갈기 갈기 찢어졌다고 합니다. 



심지어 식인 상어 중 하나 라고 합니다. 그리고 백상아리 보다 죽인 사람이 많습니다.



주로 빨판상어가 몸에 있는 기생충을 먹어주지만 뱀상어는 그리 환영하지 않아 아주 진짜 가끔씩은 먹거나 쫓아낸다고합니다.



또한 뱀상어는 난생이여서 알 주머니를 따로 낳지 않는 답니다.



여러분 뱀상어는 아무거나 먹거나 쓰레기를 먹어요. 뱀상어가 이제 왜 바다의 쓰레기통이라고 불리는 지 아시겠죠. 그리고 쓰레기를 먹는 이유는 바다가 그 만큼 오염 되어 뱀상어의 먹이가 줄었다는 것 이겠죠. 앞으로는 바다를 오염시키지 말고 보호 합시다. 그럼 다음 기사에 뵐게요!!!!!!!





출처_ 구석진 곳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10.15

와~ 뱀상어 이빨 정말 무시무시하네요. 워낙 입이 크고, 이빨이 날카로워서 정말 바닷속에 있는 많은 생물들을 먹어치울 수 있을 것 같네요. 뱀상어의 특징을 사진과 함께 잘 정리해서 소개해 주었어요!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