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죽음의 왈츠에 대한 논란
안녕하세요.이유하 기자 입니다.죽음의 왈츠에 논란을 살펴볼게요.(어과동 검색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곡)
1.존 스텀프 (죽음의 왈츠 작곡가)는 정신병이 있다.
몇 년 전 존 스텀프가 정신병이 있다는 논란이 생겼습니다.이유는 욕설,나쁜말을 함부로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 사진 왼쪽을 보면 납작한 동그라미 4개가 있는데요.이것은 제가 표시한 것입니다.여기에는 이런 글씨가 써 있지요'피아노를 손에 놓고 바이올린이나 들란 말이야!!!!!','그만치고 일어나서 엄마나 부르지 그래???ㅋㅋ'이런 말들로 많은 논란이 되었지요.
2.죽음의 왈츠는 자신의 죽음을 예고하는 악보다.
이 악보 오른쪽 모두를 보면 동그라미 안에 이상한 음표로 그린 이상한 것들이 있는 데요.이게 자신의 죽음을 예고한다고 합니다.이 부분들을 모두 모아 보면 이런 뜻이 된다고 합니다 1.음표 사이를 보면 영어 '핼프'가 보인다.
2.안경을 쓴 사람이라는 뜻 안경모양이다.
3.음표 시이가 1:21이 됨 1시21분을 뜻함
4.음표가 칼 모양임 칼로 죽인다는 뜻
5.음표가 상어 모양임 상어를 뜻함
이것도 많은 논란이 됐습니다.
이유하 기자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10.13
악보를 보니 무시무시하네요. <죽음의 왈츠>라는 제목(제목인가요? 아니면 별명인가요?)처럼 악보가 무척 복잡한데요. 이 악보에 대해 논란이 되고 있는 많은 것들을 오늘 글에서는 나열한 느낌이 듭니다. 이 곡이 우선 어떤 작곡가의 곡인지, 어떻게 이 곡이 만들어졌는지 등 이 곡에 대해 배경 설명이 우선 충분히 있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논란이 있다는 것 이외에 이 곡이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준 게 있는지? 유하 친구가 이 글을 왜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었는지 자신의 생각도 글에 표현해 보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