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타란튤라 화이트니 키우기
안녕하세요. 하동 궁항초 3학년 강선우 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키우는 타란튤라에 관한 기사입니다.
먼저 종 이름은 자이언트 화이트니 입니다. 타란튤라 중에서도 대형종에 속합니다. (아직 유체라서 작습니다. 크기는 대략 3cm입니다)
성격은 순하고 (종에 따라 사나운 타란툴라도 있습니다.) 가끔 쐬기털을 날리기도 합니다. 생활하는 종류에 따라 배회성, 나무위성, 버로우성으로 나누어집니디. 화이트니는그 중에서 배회성 거미에 속합니다. 사육장 꾸미기는 이끼나 유목으로 꾸며주고 흙은 코코피트로 깔아줍니다. 그리고 은신처를 만들어 주세요. 거미 다리에 하얀색 줄무늬가 있어서 자이언트 화이트니라고 명명되었습니다.
그리고 타란튤라는 탈피를 합니다. 제가 키우는 화이트니는 탈피를 현재까지 5번 하였습니다. 탈피 날짜를 기록한 결과, 탈피주기는 57일, 44일, 32일, 44일로 들쑥날쑥 합니다. 탈피기간에는 스트레스를 주지 않게 해야합니다. 사육장을 만지지않아요. 아니면 탈피하다가 죽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탈피기간에 다다르면 먹이를 먹지 않아요.
그리고 성체가 되면 짝짓기를 하는데 암컷이 수컷을 잡아먹을 수도 있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다음 타룰튤라 기사도 기대해 주세요. 타란튤라를 키우려고 하시는 분들 중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 한도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11.01
선우 친구, 타란튤라 화이트니를 키우고 있군요. 타탄튤라 중에서도 대형종에 속해서 그런지 사진으로만 보아도 꽤 크기가 커 보이네요. 타란튤라를 키우고 싶은 친구들을 위해 타란튤라를 키우면서 주의할 점이나, 키우면서 새롭게 알게된 것, 또 자라는 과정 등을 사진으로 잘 찍어서 소개해 주세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