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지사탐 10기 시민과학자 페스티벌에 갔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윤하기자 입니다. 최근 지사탐 대원들에겐 매우 큰 축제가 있었는데요, 바로 지사탐10기 시민과학자 페스티벌이였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조금 귀여운 지사탐 개미 키링(?)과 암컷 물총새 그림을 받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지사탐이 대단한 일을 많이 하였네요!!
그리고 그 다음에 대원들이 나와서 3분동안 ppt를 돌리며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다들 퀄리티가 높아서 좀 놀랐습니다 ㅎㅎ 네년엔 저도 도전해 보고 싶네요(라고 하기엔 너무 아는 게 없네요)
그 다음에는 방과후 7교시에서 장이권 교수님이 내는 소리 문제를 맞추었는데요, 저는 아무 것도 못 맟추었습니다 ㅋㅋ(애초에 지목 받지도 못했거든요 ㅎ)정말 다양한 동물의 소리가 있네요!!
그 다음엔 사람들이 운영하는 부스에서 여러 가지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거기서 여러 새 사진이있는 포스터를 전시해두고 멸종위기 철새를 위한 기부사이트도 광고하고 있었는데요, 그쪽에서 설명하시는 분이 새를 좋아하시는 분이어서 검은머리갈매기를 봤었느니 겨울깃이였니 뭐 그런 이야기를 나눴었는데 재미있었습니다 ㅋㅎㅋㅎ (여러분도 철새들을 위해 기부하시죠 ㅎㅎ)
온새미로 팀에서 하는 조류퀴즈도 하고 물고기 전문가에게 예전에 탐어하다가 잡은 물고기 종도 물어보고(금강모치라네요!!)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ㅎㅎ
그런데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게 있었는데요
붉은부리갈매기 겨울깃은 볼에 검은 점이 있어야 합니다!!(붉부갈 실제로 보면 엄청 귀여워요)
그리고 지사탐 10기 수료식이 시작되었습니다!!
17종 전종 수료자처럼 대단한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다음해에는 좀 더 많고 정확한 기록들을 남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저는 이번이 지사탐 처음이였는데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팀 이름도 찾았습니다! 이번이 역대 최다 수료팀이라네요!! 다음해에도 페스티벌에 이 문구가 나오면 좋겠네요!!
+ 제 선반에 뭐가 많아졌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11.22
와~ 윤하 친구, 지사탐 10주년 페스티벌 현장 기록을 꼼꼼하게 올려주었네요. 지난 10년 동안 지사탐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사진과 함께 알 수 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사진의 양이 조금 많고, 글로 정리한 부분이 좀 적어 아쉬움은 있었지만 페스티벌에서 찍은 사진 덕분에 현장의 느낌은 생생하게 전달되었어요. ^^ 앞으로도 어과동과 지사탐 많이 사랑해 주세요. ^^
붉은부리갈매기 일러스트까지 확인한 부분 정말 멋졌어요.
이름 관련해선 제가 확인해보니까 팀원에 아버님이 없었네요!!ㅠㅠ
내년에 신청할 때는 꼭 적어주면 수료증에 모두 이름이 들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