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무서운 놀이기구TOP6

2022.11.21

다들 서울이 아니라도 놀이공원에 가신 적이 있을 겁니다. 그중 놀이기구 잘타시는 분들도 무서워하실 만한 놀이기구 6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6.강촌랜드의 바이킹

 크기가 다른 곳보다 작아서 안심하고 타는 분들이 많지만 타신 분의 말을 들어보면 중력이 느껴진다고 하죠. 90 도 각도로 이리저리 움직이는데 심지어 안전바가 덜컹겨려서 더 무섭게 느낀다고 하네요.





5.경주월드 파에톤

무중 경주월드는 무서운 놀이기구가 많죠 그중 파에톤은 태양마차 때문에 피부가 까맣게 되었다는 그리스 로마 신화로 만들어졌죠. 파에톤은 국내 최초 90km로 거꾸로 매달려 마치 무중력을 체험하는 느낌이랍니다. 발 지지대도 없다고 합니다..





4.대구 이월드 메가스윙

도는 놀이기구는 많지만 메가 스윙은 360도  회전하는 극악의 무중력을 선사해줍니다. 보통놀이기구는 120도만 회전하기때문이죠. 줄을 서다 사람들의 비명소리에 포기하는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게다가 회전하다가 멈추면 거꾸로 대롱대롱 메달리다가 훅 하고 떨어지죠..





3.경주 월드 드라켄 또 경주월드라는 것은 어마무시 하다는 것이죠! 드라켄은 90도 낙하 코스도 있어서 심장이 쫄깃하답니다. 비교하다면 아파트 20층 높이에서 다이빙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세계 10여 종만 운영되고 있으니 더 타보고 싶죠.





2.서울랜드 스카이엑스 

스카이엑스는 번지점프와 스카이 다이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스카이엑스는 50 미터 상공에서 추락합니다.심지어 상공에서 아래로 떨어질려면 승객이 직접 잡아당겨야 합니다...  떨어지면 제트기처럼 빠르다고 합니다..





1.에버랜드 티익스프레스 ​​​​​​티익스 프레스는 많이 타보셨을 겁니다. 저도 탄 기억이 있습니다.  티익스프레스는 열차와 바퀴를 빼면 다 나무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세계 목재 놀이기구와 비교하면 높이 공동1위,트랙길이 3위, 경사는 4위라고합니다 . 중력가속도는 전투기조종사들이 느끼는 것도 비슷하고 엉덩이가 뜨는 느낌은 3분에 12번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기댈 곳도 없고 삐그덕 소리가 마치  죽음의 고향곡 같다고 합니다..





오늘은 6가지 무서운 놀이기구를 알아봤습니다. 짜릿한 걸 좋아하시는 분은 시도해 보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11.22

얼마 전에 세계에서 무서운 놀이기구 기사를 다른 친구가 올려주었는데, 오늘은 국내 버전이네요. ^^ 국내에 있는 놀이기구는 아무래도 직접 가 볼 수 있으니 더 관심이 가네요. 국내에도 이렇게 짜릿한 놀이기구가 많이 있네요. 각각의 놀이기구 사진과 특징을 짧게 잘 정리해 주었어요. 만약 소연 친구가 직접 경험해 본 것이 있다면 소감도 함께 적어 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목록보기

댓글 17
저 에버랜드 T익스프레스 타 보았어욯ㅎ붕 뜨는 기분 완전 공감!

으악. 저 놀이기구는 타라고 만든 기 아닌 걸까요… 전 진짜 못 탈 것 같아요…!
아아아ㅏ아아아아아앙악!!!
으아! 다 무서울 것 같아요. 제가 어지러운 걸 잘 못 타는데...
삭제된 글입니다.
혹시 제말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전 자이로드롭 공포증이 있어 메가스윙은 못 탈것 같네요....
그렇군요
저 티익플 두번타고 진짜 눈물 찔끔 나왔는데..ㅋㅋ
제 친구들은 재밌다고 해서..ㅋㅋㅋㅋ
스카이랜드 타보고 싶네요 헿
엇 저 에버랜드 티익스프레스 4번 탔음요! 마지막엔 앞에서 3번짼가 앉았다는.. 경주월드 드라켄도 타보고 싶은데 아직 못 타봤네요 ! 어쨌든 재밌게 보고 갑니다 ㅎㅎ
저 드라켄 타봤어요. 근데 심장쫄려서 탄다음에 일어나지도 못했어요.( 탈땐 재밌었지만)
재미있겠다 ㅋㅋㅋ
어우 저는 롤러코스터 무서워서 놀이공원 안가요 ㅎ
ㅊㅊ.이슈피드 
출처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