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포켓몬스터가 애니가 먼저라고? 무슨 말이야?!
26년간 게임프리크가 명목을 유지해온 IP, 포켓몬스터.
분명 원작은 게임이지만 이상하게도 애니를 원작으로 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지금은 그런 분들을 위해 포켓몬스터가 게임이 원작인 이유를 설명드립니다.
(본 내용은 나무위키와 포켓몬 위키 등등의 포켓몬 전문 사이트들에 의거해서 작성했습니다.)
1. 포켓몬스터는 게임이 먼저 출시되었다.
최초의 게임버전 레드/그린 버전은 1996년, 최초의 포애니인
무인편 포켓몬은 1997년에 처음 나왔습니다. 못 믿으시겠다구요? 그럼 다음 증거 갑니다.
2. 게임이 먼저 트레일러가 나온다.
이번 신작 스칼렛 바이올렛 버전만 해도 2월에 첫 트레일러가 나왔으나 아직도 신작 포애니의 소식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3. 폴리곤
폴리곤은 애니에서 전뇌전사 폴리곤 에피소드 이후에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아직도 애니출현에서 배경몬 신세를 면치 못합니다. 그러나 폴리곤2라는 진화체와 한번더 진화한 모습인 폴리곤 Z가 존재하죠, 애니가 먼저였으면 폴리곤 2는 게임에 나오지도 못했을 것입니다.
4. 스매시브라더스 시리즈에 참전한 포켓몬 캐릭터들
결정적 증거죠, 스매시브라더스 시리즈의 아버지 사쿠라이 마사히로씨는 게임이 원작이 아닌 캐릭터는 참전을 못한다고 하신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캐릭터가 참전을 했다? 빼박 게임이 원작이라는 증거죠.
이상으로 포켓몬스터가 게임이 원작인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포켓몬스터에는 애니 때문에 여러 가지 착각이 존재하죠. 그 예시 중 하나가 애니를 원작으로 아는것입니다. 우리 모두 올바른 포켓몬 지식을 가지도록 합시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12.04
작년부터 정말 초등학생들과 유아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포켓몬의 시작이 만화가 아니라 게임이었군요. ^^ 궁금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