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식물의 신기한 특징을 소개합니다.
김태은 기자
레벨 5
2022.12.15
1.네잎클로버
'토끼풀' 이라고도 부르는 클로버는 줄기에 작은 잎이 3개 돋아나요.가끔 4개 이상의 잎이 돋아나기도 해요. 네잎클로버는 원래 돌연변이인 것도 있고, 외부의 자극 때문에 상처가 나면서 나타나기도 해요.
출저:네이버 블로그
2.민들레씨
민들레는 번식력, 생명력이 강해서 도로변에서도 잘 자라요.꽃이 지고 나면 아래쪽에 열매가 맺고, 위쪽 꽃자루에는 우산 모양의 흰 깃털이 생겨요. 날아간 씨가 떨어지면, 민들레는 그곳에서 뿌리를 내려 꽃을 피워요.
출저:네이버 블로그
3.침엽수
소나무처럼 뾰족한 잎을 가진 식물은 '침엽수' 라고 해요.침엽수는 주로 춥고 건조한 냉대 기후 지역에 살아요. 그래서 침엽수는 최대한 수분을 보존하여 잎이 마르는 일이 없도록 잎이 좁고 뾰족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12.18
<식물의 신기한 특징을 소개합니다.> 이라는 제목으로 네잎클로버, 민들레씨, 침엽수에 대해 간단하게 글을 써 주었네요. 아마 태은 친구가 생각했을 때 이 세 가지가 모두 신기하다고 느꼈던 것 같아요. 그런데 글의 주제로 이 3가지는 사실 공통점이 그다지 있다고 보긴 좀 어려워요. 신기하다, 재밌다와 같은 표현은 주관적인 느낌이기 때문에 이런 것으로 제목을 정하기 보다는 누구나 공감할 객관적인 주제를 정하는 것이 좋아요. <네잎클로버를 찾는 이유>, <민들레는 왜 생명력이 강할까> <침엽수는 왜 잎이 뾰족할까> 와 같이 각각의 제목으로 주제를 정해 글을 완성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무슨 블로그 그니까 블로그 이름을 적거나 링크를 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