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엄사에는 어떤 보물이 있을까요?

2023.01.01

안녕하세요.강선우기자 입니다. 오늘은 화엄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화엄사는 544년(진흥왕 5년)에 지어졌어요.



화엄사 각황전은 국보67호예요. 각황전은 왕에게 불교의 교리를 전한다는 뜻을 지녔어요. 그리고 구조는 정면이 7칸 측면이 5칸이고 중층, 즉 2층이에요.각황전 앞 석등은 국보12호예요. 한국에서 가장 큰 석등으로 석등을 장구 모양 기둥이 받치고 있어요.





그리고 가파른 길을 올라가면 사사자 삼층석탑이 있는데 국보35호에요. 사사자 삼층석탑은 4마리의 사자가 석탑을 이고 있어요.석탑은 자장스님이 세웠어요.





그리고 대웅전 앞 동 오층석탑(보물제132호)은 백두산 혈맥의 힘과 섬진강 태극의 힘을 가라앉히기 위해서 세웠다고 해요. 그밖에 대웅전(보물299호)등 볼 게 많으니까 꼭 와보세요. 이상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1.01

선우 친구, 화엄사에 다녀왔나 보네요. 화엄사에 있는 보물에 대해 사진과 함께 소개해 주었네요. 그런데 우선 이 보물을 소개하기 전에, 화엄사가 어떤 곳인지부터 소개를 해 주는 게 필요한 것 같아요. 화엄사가 어디에 있고, 이 절이 어떤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지를 알아야 화엄사에 있는 보물의 가치나 의미도 더 정확하게 알 수 있겠지요. 조금 더 충분히 친구들이 알 수 있도록 소개해 주면 좋을 것 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1
정말 유익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