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반려 물고기 ‘구피’
고양이와 강아지를 여러 이유 때문에 키우지 못하는 사람들은 다른 반려 동물을 키우는데 그 중 반려 물고기를 키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반려 물고기를 키우는 사람들이 많이 기르는 종은 ‘구피’입니다.
구피는 기르기가 쉬운 편이기 때문에 많이 기르는데 이 기사에서 반려 물고기 중 구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피가 기르기 쉬운 이유는 번식이 쉽고 성격이 온순하고 수조 크기가 작아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성장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피는 치어-유어-성어 이런 성장과정을 거칩니다. 꼬리 모양도 다양하데요. 예를 들어 부채모양을 하고 있는 ‘팬 테일’, 가운데 부분이 파여서 ㄷ자 모양을 한 ‘라이머 테일’ 등이 있습니다.
구피도 단점이 있는데요. 성어와 치어를 함께 두면 성어가 치어를 잡아 먹습니다. 그리고 치어를 너무 많이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피를 키울 때 주의해야 할 병도 있습니다. 구피 곰팡이병인데요. 이름처럼 곰팡이가 생기고 살이 흐물흐물해져 떨어져 나가는 병입니다. 구피 곰팡이병을 제거하는 방법은 약을 분량에 맞춰 주사기에 넣어 구피에게 주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 바탕으로 키워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2.02
민준 친구, 혹시 구피를 키우고 있나요? ^^ 구피의 특징을 잘 정리해 주었네요. 강아지와 고양이 다음으로 아마 가정에서 그래도 쉽게 키울 수 있는 동물이 물고기이지 않을까 싶어요. 구피를 키우고 싶은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글인 것 같네요. 고마워요! ^^
유익한 기사 고맙습니당참 내용이 재밌어요!
나도 구피 키우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