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어스 제작발표회에 다녀와서

2023.02.23

앞에 히든어스 매표소(?)가 있었습니다. 디지털 케이관은 삼면이 스크린이라서 좋았어요.하지만 시청자분들 입장에서는 보통 그냥 티비로 시청하잖아요..그래서 입체로 볼 수 없는 아쉬움이 있을 것 같았어요.



 



20분 하이라이트영상



 



보면서 지구는 살아있다. 그 가운데 지구의 역사 중 한반도는 어떻게 기록되었을까?라는 그 주제를 다룬 것 같았습니다. 



 



(제가 지금은 기억이 덜해서 순서가 엉망입니다.)



(한 개는 기억도 안남)



 



공룡이 나오는 부분에선 한반도의 남쪽 거대한 화산폭발로 인해서공룡이 죽었다는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화석이 나오는 부분에서는 과거를 화석을 이용해서 여기가 바다였을까?땅이었을까알 수 있어요.또한 *돌리네를 보고 과거를 짐작하기도 합니다.



 



*돌리네란? 쉽게 말하면 물웅덩이(?)



 



화산이 폭발하는 부분도 있는데 그부분에선 수월봉이 태어나는 모습이 나옵니다.그일은 제주 서쪽바다에서 일어난 일 입니다. 그땐 제주사람들이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근데 갑자기 아침 하늘에 뭉게뭉게 검정연기로 뒤덮였습니다. 그건 바로 수중에서 화산이 일어난 것입니다. 그일로 인해서 수월봉이 태어났습니다.



 



서울의시간



산을 통해 과거의 일을 풀었습니다. 클라이머들이 바위를 타고 있는 장면이 나왔습니다.그리고 서울도 화산으로 만들어졌다는 신기한 사실이 나오고 20분 이 지나갔습니다.그리고 하이라이트영상을 보면서 자연을 좋아하고 사랑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엔 기자들의 질문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인터뷰 하시는 분들은



 



손끝으로 바위의 종류를 알 수  있다는 클라이머부부님



 



하고 싶은 말이 많으신 지리학 교수님



 



클라이머부부님의 학생 PD님



일단 저는 오기 전부터 히든어스의 뜻이 많이 궁금했는데 마침 진행위원님이 질문을 해주셔서 무척 고마웠어요.



히든어스의 뜻은



 



지구의 비밀이라고 합니다.



 



 



제작비는 3억~4억 이라고합니다. 



 



 



그리고 지리학교수님께선 촬영하시는 분께서 계속 식당이 끝날때까지 찍자고해서 밥도 제대로 못드셨다고 합니다.



 



또 한번은 도로위에서 캥거루를 마주치는 바람에 놀랐고........



 



저는 어려웠던 점 말고 재미있었던 점 이나 즐거웠던일도 궁금합니다. 다음엔 기자 질문 시간이 더 길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은 케이비에스 포도뱅크에 있다고 해서 믿었더니 회원 가입해야해서...사진이 없어요.죄송합니다. )지금까지 짤막하지만 정현지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2.24

현지 친구, 히든어스 제작발표회 후기 잘 봤어요. 지질 세계의 역사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보니 제작발표회에 참여한 것으로도 알게된 게 많이 있네요. 오늘 글을 보니 현지 친구가 현장에서 들은 게 잘 기억나지 않는 게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체험한 후 글을 쓸 때는 현장에서 메모를 하거나, 자료를 받은 게 있다면 꼼꼼하게 챙겨 오는 게 중요해요. 현장에서는 다 아는 것 같지만, 집에 와서 글을 쓸 때는 기억이 잘 나지 않거든요. 앞으로 체험을 하거나 취재를 할 때는 꼭 필기구를 가지고 현장에서 메모를 해 보세요.^^

목록보기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