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으로 만든 SF 영화 { 인터스텔라 }

2023.03.19

안녕하세요, 김린 기자입니다 !



오늘은 SF 영화 { 인터스텔라 } 의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일단 제가 인터스텔라를 보게 된 계기는 이정경 작가님의 만화에서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의 관한 만화를 그려주셨고, 거기 만화 한 컷에서 인터스텔라의 마지막 장면을 그려주셨더라고요 ✅



그래서 그 그림을 제 부모님께 보여드리니 부모님께서 알던 영화라고 하셔서 저도 궁금해 시청해 보게 되었어요.



 



---------------------------------------------------------------------------------------------------------------------------



줄거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터스텔라의 주인공은 쿠퍼와 쿠퍼의 자식들, 머피와 톰과 살고 있습니다. 쿠퍼의 부인은 뇌종양으로 돌아가시게 되었습니다. 영화의 배경은 이미 지구가 거의 죽어가는 상태인데 이 머피 아빠가 NASA 에서 일하시던 분이였습니다. 그래서 NASA의 초청으로 쿠퍼 아빠는 NASA 비밀 본부에 가게 되었는데요, 이는 쿠퍼 아빠를 다른 행성에 보내 지구보다 더 나은 곳을 인간들이 살게 해주겠다는 목적이였습니다. 쿠퍼 아빠는 엄마도 없는 자식들을 떠나 보내기가 정말 싫었지만 NASA 담당 브랜든 박사님이 자식들을 위해서라는 말에 쿠퍼 아빠는 고개를 끄덕이고 맙니다.



이런 말을 들어버린 머피는 방에서 나오질 않습니다. 쿠퍼 아빠는 곧장 떠나야 하지만 이불 속에서 틀어박혀 울고있는 딸에게 다가갑니다. 쿠퍼 아빠가 들어오자마자 책장에서 책들이 떨어져 내렸습니다. 아빠를 발견한 머피는 제발 가지 말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아빠가 머피에게 시계를 주며, "내가 돌아올 때 우리의 시간을 비교해 보자, 내가 지구에 돌아올 때 즘 너와 나이가 같을 수도 있어! " 라고 말합니다. 머피는 그 말의 자신의 아빠가 늦게 돌아온다는 것을 깨닫고 아빠를 방에서 내쫓습니다. 그렇게 아빠는 머피와 찝찝한 인사를 나누고 지구를 떠납니다.



이렇게 되서 쿠퍼는 다른 두명과 우주로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곧 그는 NASA의 브랜든 박사가 자신을 속였음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다른 두명과 블랙홀로 가게 됩니다. 블랙홀에서 그는 자신의 딸을 만나게 됩니다. 자신의 딸에게 책장에서 책을 떨어뜨렸습니다. 머피는 그것을 모스 부호로 인식하고 STAY 가지마 라는것을 알게 됩니다. 그는 과거에 나에게 정말 후회하게됩니다.



그는 블랙홀 근처에서 정신을 잃었습니다. 다시 정신을 차려보니 그는 지구였고, 그는 자신의 딸을 만날 생각에 기뻐하며 갔지만 딸은 죽을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딸의 죽는 모습을 보고싶지 않았던 그는 딸에게 작은 인사만 하고 그 병실을 나가게 됩니다..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바로 머피의 아빠와 같은 나이 생일날 영상편지를 처음으로 보내는 거였어요. 그 부분에서 저는 정말 슬펐거든요. 그게 뭔가 머피에 대한 아빠의 사랑 같은 느낌이였어요.



 



감상평은 정말 영화 내용이 좋고 예전에 만들어진 영화인데도 불구하고 정말 우주와 상대성이론을 빗대어 잘 설명한 것 같습니다. 머피도 어린 나이 배우인데도 연기를 정말 잘 한것 같고 아빠에 대한 보고싶음과 그리움을 잘 연기했습니다. 맥거니히 ( 쿠퍼 배우 ) 또한 우주의 피곤함과 집의 그리움을 잘 연기했습니다.



------------------------------------------



네,, 꼭 시청해주시길 바라며 이번 기사는 여기서 마칠게요 안녕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3.21

인터스텔라 영화가 개봉된지도 약 10년이 된 거 같아요. 당시에도 무척 파격적이고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은 영화로 기억하는데요. 인터스텔라 영화를 본 후 줄거리를 글로 써 주었네요. 그런데 영화 후기를 글로 쓸 때는 줄거리를 이렇게 길고 자세하게 쓰기 보다는 영화의 줄거리는 최대한 간단하게 간추려 쓰고, 영화를 본 김린 친구의 생각이나 느낌, 알게된 것, 영화에 대한 평가 등을 쓰는 게 중요해요. 오늘 글에서는 줄거리가 대부분이고 김린 친구의 생각이 좀 적지 않았나 싶어요. 다음 글을 쓸 때는 자신의 생각을 더 많이 표현해 보세요. ^^

목록보기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