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세계의 신기한 직업들(2/8)
안녕하세요 이우재 기자입니다.오늘은 세계의 신기한 직업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인간 마네킹.회사들이 일반 마네킹보다 인간 마네키미 사람의 관심을 더 끌수있다고 판단하여 생긴 직업입니다.하루종일 가만히 있어야 하다니,정말 힘들겠네요.그래도 시간당 10만원 정도의 돈을 받는다고 합니다.
두 번째,헬리콥터 머스터러.스카이 카우보이라고도 불리는 헬리콥터 머스터러는 헬리콥터를 이용하여 가축을 모는 일을 하는 직업입니다.쉬어보일것 같지만,100m아래에서 60km이하의 속도로 운전해야기에 항시 사고가 일어나기 쉬운상황에 놓여있습니다.매년10명씩 사망한다고 합니다.
세 번째,오시야.일본 지하철은 출퇴근 시간때마다 위의 사진처럼 엄청난 인파로 인해 전쟁을 치룹니다.오시야는 이럴때,승객을 차 안으로 집어넣어 무사히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게 해주는 직업입니다.오시야라는 뜻은 오시는 밀다,야는 전문가라는 뜻으로 오시야는 밀기전문가라는 뜻입니다.
네 번째,심해 용접공.심해 용접공은 깊이에 따라 다르지만 때론 수심 1000m까지 내려가 작업을 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 힘든 직업입니다.이 일이 엄청나게 위험한 이유는 바로 전기를 이용해 용접하는 일이라 장비상태를 점검안하고 입수했다가는 전기충격과 가스노출을 동시에 받으며 99%사망에 이르기 때문입니다.그래도 초봉은 약 7천만원정도이고 업계평균 1억정도를 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 번째,인형 의사.이 직업은 인형이 고장나거나 부서지면 수리하고 다시 색을 칠해주기도 하는데 100년 이상이 된 곳도 있다고 합니다.이 인형 의사들이 근무하는 인형병원에서는 아이들의 동심을 생각해 입퇴원 절차도 있으며,수술을 받고 퇴원하면 사탕을 넣어주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 아이들을 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우재 기자였습니다.안녕히계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4.08
직업의 종류가 무척 많을텐데요. <신기한 직업>이라는 제목으로 몇 가지를 소개해 주었네요. 그런데 신기한~ 재밌는~과 같은 표현으로 제목은 기사의 좋은 제목이라고 보긴 좀 어려워요. 좀 더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공통점을 가진 것끼리 모아 글을 쓰는 게 더 좋답니다. 예를 들어 신기한 직업 중에서도 동물과 관련된 직업이라던지, 로봇과 관련된 신기한 직업이라던지 구체적인 공통점을 가진 것끼리 모으면 좋답니다. ^^
인간 마네킹 직업이 따로 있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외국에는 다양한 예술가들이 거리에서 동상처럼 서 있다가 관광객을 놀리는 것 봔느데 말이죠. 그런데 이건 우재 기자의 기준 신기한 순위인가요?기사에는 객관성이 동반되야 하기 때문에 어디에서 어떻게 조사한 건지도 함께 들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생소한 만큼 위험한 직업도 있고, 신기한 직업도 있네요!ㅎ
매일 지옥철을 타는 저는 오시야라는 직업은 좀 미울 것 같아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