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챌린지] 우리가 자주 입는 청바지, 천막 천에서 시작되었다고? (2/8)
안녕하세요? 김나연 기자 입니다.
저는 오늘 우리가 자주 입는 청바지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tps://cr3.shopping.naver.com/bridge/searchGate?nv_mid=85767651328&frm=MOSCIMG&query=%EB%B0%94%EC%A7%80&h=4b8d32091623fb738196ced8edaf674782ec29a1&t=LFZEEQLE)
청바지는 누가 만들었을까요?
바로 천막 천을 생산하던 미국의 레비 슈트라우스 입니다.
1850년 미국 서부는 황금을 캐려고 몰려든 사람으로 북쩍 거렸습니다. 그러자 서부 마을은 천막촌으로 변했습니다.
천막이 많이 필요해 천막을 생산하던 레비 슈트라우스는 어느날 대형 천막 10만개 주문을 받게 되었습니다.
슈트라우스는 3개월 간 주문된 천막을 만들었는데 만든 천막을 배달하는 길이 막히는 황당한 일이 발생 했습니다.
한 광부들이 술집에 들렸는데 그 광부들은 찢어진 바지를 꿰매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슈트라우스는 문득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잘 찢어지지 않는 천막 천으로 바지를 만들면 잘 찢기지도 닳지도 않을 것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천막천으로 바지를 생산해 시장에서 처음으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슈트라우스가 만든 바지는 광부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게되었죠.
이후 슈트라우스는 바지를 파란색으로 물들어 팔개 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바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청바지 (Jeans)라는 이름은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영어로 청바지는 "Jeans" 라고 불립니다. 청바지가 처음으로 생산된 곳인 "젠느" 라는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요즘에도 인기있는 청바지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바지를 입을 때마다 레비 슈트라우스의 지혜를 생각해 봅시다!
지금까지 김나연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4.02
요즘은 남녀노소 편하게 즐기는 옷이고, 패션으로도 청 소재가 워낙 사랑받고 있는 소재인데요. 청바지가 질기고 튼튼해 노동자들의 옷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잘 소개해 주었어요.
저도 이 사실을 들은 적이 있어요.
천막 천이 잘 안 찢어져서, 광부들의 바지로 시작되었다고 하죠.
ㅎㅎㅎㅎ
근데 그때 천막 천이 녹색이나 다른 색이었다면
지금의 청바지는 녹바지? 가 되었을가요? ㅎㅎㅎㅎㅎㅎㅎ
ㅎㅎ 그럴 수도 있겠내요!!
청바지를 자주 입지만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는 처음 알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