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목일을 의미있게 보내는 법!

2023.04.04

안녕하세요. 이채민 기자입니다. 내일은 4월 5일 식목일이에요. 오늘은 식목일을 맞이하여 식목일을 의미있게 보내는 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1. <식물 기르기>



식목일날은 식물의 날이라고 하죠. 그래서 식목일날에 나무를 기르는 사람들이 많아요. 여러분들도 식목일날에 작은 나무를 사서 기르면 좋은 추억이 되겠죠? 양재꽃시장에 가면 좋은 나무뿐만 아니라 꽃과 풀들도 많이 팔아요. 양재꽃 시장이 아니라 근처에 있는 꽃집을 가도 좋아요. 꽃집 같은곳을 가면 작은 나무가 하나씩 있을 거에요. 그런 나무들을 사서 키우면 좋은 취미생활이 될 거에요. 나무는 향기가 좋은 오렌지과 나무들을 추천드려요. 특히 레몬나무가 가장 좋답니다.



2. <봉사활동 하기>



식목일은 나무를 소중히 여겨주자고 만들어진 날이에요. 나무에 있는 벌레를 잡거나 길거리에 있는 나무들에게 물을 주는 등 나무를 위한 일을 하면 의미있겠죠? 아주 사소한 일이라도 뿌듯하고 행복할 거에요. 길거리에 있는 많은 나무들도 관리해주는 사람이 있을텐데 봉사활동을 하면 나무에게도 좋고 관리해주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니 한 가지 일로 두 명을 도와주는 일이 되는 거에요. 어린이 여러분은 키가 작으니 작고 귀여운 나무를 도와주는 게 좋아요.



 



오늘은 이렇게 식목일을 의미있게 보내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방법들을 이용해 내일 식목일을 즐겁게 보내보세요! 모두들 식목일 행복하게 보내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4.05

촉촉한 비가 내리는 식목일이에요. 나무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며 집에 있는 식물을 돌보거나, 또는 나무가 우리이게 어떤 유익함을 주는지 조사해 봐도 의미 있는 식목일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2

채민기자님은 오늘 어떤 방법으로 식물 사랑을 실천할 계획인가요~?^^

저는 오늘 작은 나무를 하나 샀어요 ㅎㅎㅎ

관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