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바라캇(기사 8개쓰기 챌린지 도전!)

2023.04.05

여러분은 스티브 바라캇(1973~)이라는 작곡가를 아시나요?저는 스티브 바라캇의 곡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중에도 'Flying','Rainbow Bridge','The Whistler's Song'을 제일좋아하죠.자,그럼 스티브 바라캇에 대해 알아볼까요?(출처:위키백과)



스티브 바라캇은 캐나다 출신 작곡가입니다.1973년생이고 그의 직업은 작곡가 외에도 음악가,프로듀서,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다양합니다.



그는 레바논 출신의 부모님 아래서 자랐고 4세때부터 클래식 피아노를 공부했습니다.그리고 13세 때 퀘벡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등 어린 나이에 실력을 인정받았어요.14세 때에는 첫 앨범 Double Joie를,18세 때는 두 번째 앨범인 Audacity를 발매했지요.2007년에는 보컬 앨범 Here I am을 제작했는데 비틀즈의 프로듀서 조지 마틴이 참가했습니다.국내에서는 2000년도에 그의 곡이 발표되면서 이름이 알려졌어요. 



한때 Flying은 서울시 중고등학교 영어 듣기 평가에 오프닝으로 매번 나왔었고,현재는 현대백화점의 개장 음악과 대한항공 기내 음악으로 쓰이고 있습니다.그리고 The Whistler's Song은 일기예보에 쓰이는 곡입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KTX가 종착역에 도착하기 직전에 안내방송 후 음악이 나오는데,그 곡이 스티브 바라캇의 곡 중 하나인 Dreamers이었습니다.2010년 KTX 2단계 개통과 곡은 바뀌었지만요.



지금까지 작곡가 스티브 바라캇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4.06

스티브 바라캇의 노래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귀에 익숙한 노래가 나오네요. ^^ 궁금한 친구들은 아래 주소를 들어가서 영상을 보면 귀에 익숙한 노래가 어디에 쓰였는지 맞혀 볼 수 있답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video&sm=tab_jum&query=%EC%8A%A4%ED%8B%B0%EB%B8%8C+%EB%B0%94%EB%9D%BC%EC%BA%87

목록보기

댓글 2

이름만 들어보았지, 이 유명한 뮤지션의 음악을 평소에도 가끔씩 들으면서도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이제야 할게 되었네요^^

스티브 바라캇의 소개만 들어도 엄청난 실력가인게 느껴지네요!ㅎ

노래 꼭 들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