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로마신화/인간의 탄생(5/8)

2023.04.08

안녕하세요? 임주영 기자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이어 그리스로마신화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인간의 탄생입니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티타노마키아가 끝나고,제우스는 황폐해진 대지를 보게 됩니다.그러자 생물을 만들 생각이 들게 됩니다.그래서 신들의 축복을 두 신에게 나눠주며 생물을 만들라고 합니다. 그때,프로메테우스와 에피메테우스를 보내게 되는데,이중 프로메테이중는 티타노마키아의 일등공신입니다.예지력이 있어 적이 공겨할 포인트를 알 수 있었고,티탄이었지만 제우스 편으로 슨 인물이 프로메테우스입니다.에피메테우스는 프로메테우스의 동생입니다.어쨌든 이 둘은 세상으로 내려갔고,다양한 생물들을 만듭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신과 같은 형상을 한 인간을 만들었고,신의 선물을 나누어 주려 합니다.하지만 에피메테우스가 이미 다 써버린 상황이었습니다.그래서 인간들은 그냥 방치됩니다.프로메테우스는 이 광경을 보지 못해 제우스에게 불을 빌리려고 합니다.제우스는 허락하지 않았고 프로메테우스는 불의 여신 헤스티야가 잠든 사이에 불을 훔칩니다.제우스는 분노해 프로메테우스를 코카서스 산 꼭대기에 묶어 놓고 끔찍한 형벌을 내립니다.



제우스는 그후 홍수를 통해 인간들을 절멸시킵니다.하지만 생존자 데우카리온과 퓌라(프로메테우스의 아들과 며느리)는 인간들을 되살립니다.



우리는 이 이야기를 들으며 많은 일을 알 수 있습니다.프로메테우스의 미래를 대비하는 성향은 프롤로그가 되었고,에피메테우스의 일을 저질러놓고 처신하는 성향은 에필로그가 됩니다.우리도 프로메테우스의 성향을 본받아야 합니다.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4.08

주영 친구, 지난번 그리스 로마 신화 글에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신화 이야기를 자세하게 쓰는 것만으로는 기사라고 보기는 좀 어려운 면이 있어요. 왜 이 이야기를 소개하고 싶은지, 이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주영 친구가 어떤 점을 전달하고 싶은지도 글에 좀 더 표현해 보길 바랄게요. ^^

목록보기

댓글 2

프로메테우스 신화 이야기가 주영 기자에게 어떤 의미 혹은 시사점을 주었을까요? 본받아야한다고 했는데, 어떤 점들을 본받고 싶나요??

주영기자님이 그리스로마신화에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ㅎ

이야기를 잘 요약해주었지만, 등장인물 소개나 그리스로마신화의 유래, 유명해진 이유 등 처음 보는 친구들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흥미로운 정보들을 함께 넣어주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