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놀이터에서 자주하는 놀이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놀이터에서 자주하는 놀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놀이터에서는 여러 가지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숨박꼭질 입니다. 숨박꼭질은 술래를 정해서 30초를 기다리고 술래가 아닌 사람들은 숨고 술래가 30초를 다 새면 찾으러 갑니다. 만약에 술래가 술래가 아닌 사람을 잡으면 그 술래가 아닌 사람은 아입니다.
두 번째는 마피아 입니다. 사회자를 한명 정해서 사회자가 아닌 플래이어에게 모두 눈을 감으라고 하고 다 감으면 사회자가 직업을 정해줍니다. 의사, 마피아, 시민, 경찰 등등이 있습니다. 시민은 의사, 마피아, 경찰이 다 정해지면 시회자가 터치를 안 해준 사람이 시민입니다. 직업을 정해주는 방법은 사회자 뺴고 눈을 모두 깜으면 살짝 몸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서 자기소개 하고 마피아가 누구인지 밝히고 의사는 죽은 사람을 살리고 경찰은 누가 마피아인지 조사하고 시민은 아무 하는 일이 없습니다.
세 번째는 무궁화 꽃이피었습니다 입니다. 이 놀이는 술래를 정하고 술래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하면서 고개를 돌리면 움직이고 술래가 하는 말이 끝나면 멈춰야 합니다. 끝!!!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4.15
놀이터에서 하는 놀이 소개 잘 봤어요. ^^ 마피아는 놀이터가 아닌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놀이이지 않나요? ^^
오늘의 글은 우선 놀이터라는 주제는 친구들이 많이 노는 장소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주제이지만, 내용이 너무 대부분의 친구들이 다 알고 있는 내용인 것 같아요. 술래잡기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는 설명하지 않아도 거의 아는 놀이니까요. 놀이터에서 할 수 있는 이색 재밌는 놀이를 소개하거나, 아니면 놀이터에서 놀 때 주의할 점, 안전 사고가 어디에서 많이 일어나는지 등을 조사해서 소개하면 놀이터에서 재밌게 놀면서도 안전하게 노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각 놀이마다 특징이나 상황별 게임 추천 등 조금 더 기사에 깊숙이 빠져서 소개해 주면 더욱 유용한 기사가 되었을 것 같네요.
놀이터에서 놀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만큼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죠!
놀이 규칙을 소개해 준 만큼 몇 명이서 하면 좋은지, 벌칙 기준은 무엇인지, 응용게임은 어떤게 있는지 등을 나누어 정리해주면 더 좋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