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에 관한 이야기 2편

2023.04.17

안녕하세요, 최호범 기자입니다. 오늘은 큐브를 맞출 때 주로 쓰이는 프리드리히 해법, 루 해법, 슐츠 해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프리드리히 해법입니다. 프리드리히 해법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공식으로 고급 공식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해법들은 1단계부터 이해가 되지 않아 포기하는 경우가 있지만 프리드리히 해법은 그런 경우가 적어 사람들이 유용하게 쓴다고 합니다. 단계는 Cross (흰색 십자가 맞추기), F2L (흰색 면 맞추기&흰색 옆 칸의 아래 두 줄 맞추기), OLL (노란 면 맞추기,) , PLL(다 맞추기) 순서입니다.



 



두 번째는 루 해법입니다. 프리드리히 해법 다음으로 좋다고 평가받는 루 해법은 블록빌딩 방식의 해법으로 비교적 독특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계는 1x2x3 블록 맞추기, 반대편의 1x2x3 블록 맞추기, CMLL (윗 층 코너 맞추기), LSE (마지막 6개의 엣지 맞추기) 순서입니다.



 



마지막으로 슐츠 해법입니다. 슐츠 해법은 가운데 세로줄 회전과 아랫줄 회전이 많아 프리드리히 해법의 OLL, PLL의 LL 단계보다 많이 느립니다. 단계는 CLL ( 3층의 코너 조각을 한 번에 맞추기), ELL (다 맞추기)입니다. 특이점은 프리드리히 해법의 ELL을 여기에 쓴다면 코너 조각이 흐트러진다는 것입니다.



 



저는 큐브를 맞출 때 유튜브 큐브 영상을 참고하여 연습합니다. 이상으로 큐브 공식에 대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4.18

색깔이 섞인 큐브를 짧은 시간 안에 맞추는 걸 보면 무척 신기한데요. 큐브 맞추기에 공식이 있다는 걸 알고 있는데, 이렇게 여러 가지 방법이 있군요. 글만 읽어서는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 큐브 맞추기에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네요. 각각에 해당하는 동영상이 있다면 글을 이해하는 데에 훨씬 더 도움이 되었을 것 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3

따라하면서 배울 만한 유튜브가 있나요~?

호범 기자님이 연습하고 있는 유튜브링크도 궁금해요^^

저도 이 해법들에 대해 설명을 들은 적이 있는데, 따라하기는 쉽지 않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그림 등으로 설명을 추가해 주면 저와 같은 많은 친구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큐브 해법을 글로만 읽으니 뭔가 어려운 느낌이 들어요!(머릿속에서 빙글빙글~) 참고할 수 있는 사진이나 영상 자료를 첨부해 기사를 작성해 주면 이해하기가 더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