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챌린지_4]청와대는 뭐하던 곳 일까?

2023.04.22

안녕하세요 정서영기자입니다. 저는 4월16일 청와대에 갔습니다.



청와대는 대통령이 일하고 살았던 곳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용산으로 일하던 곳을 이사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와대를 소개할 겁니다



 관람 안내판입니다. 이제 청와대에 들어볼 건데요 



건물 안에는 뭐가 있을까요?



청와대 입구입니다. 



 



 



 역대 대한민국 대통령입니다.  19대 문재인, 18대 박근혜, 17대 이명박, 16대 노무현대통령 입니다.



사진을 1장만 찍어서 모든 대통령을 소개하지 못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여기 있는 사람들은 영부인입니다. 영부인은 대통령과 결혼한 사람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기는 무궁화실입니다. 



 



이 장소는 대통령 집무실과 접견실입니다. 



집무실은 회의를 주재했던 장소입니다. 접겹실은 대통령과 외빈이 만나는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







 



충무실은 동쪽 별채의 대규모 인원의 임명장을 수여하거나, 회의를 하는 공간입니다.





청와대는 충무실이 끝이 아닙니다. 다른 장소가 많이 남아있어서 모두 다 설명하지 못했습니다.



이상 정서영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4.23

청와대를 다녀왔군요. 청와대를 국민들에게 개방하면서 예약을 하면 청와대 내부를 들어가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청와대 내부 사진과 간단한 소개 잘 봤어요. 다만, 소개라고 하기에는 충분하다는 느낌이 들진 않았어요. 또 직접 가 보았다고 하니 청와대를 가 본 소감이 글에 더 표현되었다면 생생한 취재 기사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목록보기

댓글 2

저도 청와대에 다녀왔는데 정말 넓더라구요~!

직접 촬영한 사진이 많아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각 장소에 대한 설명과 느낀 점을 함께 적어주었다면 가보지 못 하는 친구들도 이 기사를 보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청와대를 다녀와서 체험 기사를 썼네요. 

많은 사진이 첨부되어서 청와대를 가 보지 않은 친구들도 잘 볼 수 있는 기사네요. 

그런데 단순한 장소 설명 외에 자신의 경험담 혹은 생각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었어요. 

체험 당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등을 추가하면 더 좋은 기사가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