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체험은 즐거워!

2016.08.06

친구와 함께 국립과천과학관 탐방을 갔습니다. 가보니 볼 거리도 많고 재미가 있었습니다. 우선 우표 전시 체험을 했습니다. 또 엽서를 쓰면 LED 머리띠를 준다고 해서 엽서를 쓰고 머리띠를 선물 받았습니다. 반짝이는 머리띠가 정말 예뻤습니다. 또 엽서 찍고 도장을 받아 페이스 페인팅도 했습니다. 얼굴에 돌고래 그림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편 전시 체험을 마치고 천체 투영관에서 별자리 영상을 봤습니다. 그곳에서 북두칠성이 큰곰자리의 꼬리 부분에 위치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선생님이 아이패드로 조종한 것을 빛으로 반사해 지구를 표현한 것이 무척 신기해 보였습니다. 



다음에는 로봇 댄스를 관람하러 이동했습니다. 센서를 인식하고 관절을 이용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 흥겨워 보였고 놀라웠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에는 생각보다 많은 전시물과 체험 활동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름방학을 이용해 다시 방문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놀라운 과학의 세계를 더 느껴보고 싶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08.07

기사를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천체투영관에서 별자리에 대해 배운 것처럼 다른 전시물에서 알게된 과학 지식을 더 자세히 적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방학이 끝나기 전에 또 다녀올 기회가 있기를 바라요. 그때도 이번처럼 생생한 기사를 부탁할게요!

목록보기

댓글 2
기사가 재밌어요^^
LED 머리띠와 페이스페인팅 모두 예뻐요.^^ 국립과천과학권에서 하는 다른 프로그램도 다녀와서 또 기사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