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의 긍정적인 효과

2023.04.27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란 말이 있을 정도로 스트레스는 아주 부정적으로 인식돼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지금부터 스트레스의 긍정적 효과를 알려주겠습니다. 일단 제일 기본적인 스트레스가 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이 스트레스가 뭔지 모르는 사람이 어딨어? 이러시겠죠 그냥 짜증나고 화나는거 아냐?라고 말할 수도 있죠. 하지만 스트레스의 사전 정의는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ㆍ신체적 긴장 상태.입니다. 지금부터 스트레스의 긍정적인 효과를 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는 무서울 때도 발생하는데 이때 발생한 스트레스는 면역력과 뇌가 빨리 판단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시험을 보는 게 싫을 때도 스트레스가 발생하는데 이 스트레스는 집중력을 올려줘 공부를 더 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면 부정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적당히 받아야 합니다. 



이상 이정후 기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4.28

스트레스를 전혀 받지 않고 사는 것은 불가능할 거예요. 또 스트레스가 전혀 없는 삶이 꼭 좋은 것도 아니라고 알고 있어요. 오늘 정후 친구도 그런 점을 정리해 주었네요. 물론 스트레스가 많았을 때는 정서적으로나 우리 몸에도 영향을 주지만, 적절한 긴장과 같은 스트레스는 우리 삶을 더 활기차게 보낼 수 있게 만들죠. 어린이 친구들도 스트레스를 잘 관리할 수 있길 바랄게요.

목록보기

댓글 5




와,스트레스가 좋은 효과일때도 있군요!​​​​​​​

무서울 때 발생하는 스트레스는 판단능력을 빠르게 하고, 시험이 다가올 때 발생하는 스트레스는 집중력을 향상시키는걸 보니 스트레스는 그 상황에서 임기응변을 할 수 있게 해주네요!


하지만 모든 상황에서 사람들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지요.

시험을 포기해버리는 사람도 있고, 무서워 주저앉아 버리는 사람도 있을거예요.


스트레스의 긍정적인 효과를 모두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적어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