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세상에 바퀴벌레가 사라진 진다면?(7/8)

2023.04.30

       안녕하세요. 이지유기자 입니다. 오늘 바퀴벌레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수천 년전, 공룡이 있기도 전에도 있어던 바퀴벌레는 지금은 없어도 안돼는 곤충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바퀴벌레의 똥은 질소를 공급합니다. 숲은 질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토양은 바퀴벌레의 똥을 흡수합니다. 말을 하자면 온 땅을 돌아다니면서 질소를 분배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거의 모든 것을 다 먹습니다. 비누, 머리카락등등 다 먹습니다.숲에서 필요가 없는 것을 먹으니, 플라스틱 같은 나쁜 유해물질을 먹는 것입니다.



 



          세 번째, 다른 동물들이 먹을 것이 없어집니다. 쥐 같은 동물은 매일 바퀴벌레를 먹는데  바퀴벌레가 없어지면 쥐 같은 동물은 죽습니다. 그럼 위 포식자들도 굶어 멸종위기가 됩니다. 그럼 생태계 도미노 효과로 무너집니다.



 



           바퀴벌레는 우리에게 안 좋은 존재이지만 생태계에는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바퀴벌레를 무작전 싫어 하지 말고, 바퀴벌레를 고맙다고 생각하는 게 어떨까요?



 



                       이상입니다. 이지유가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5.01

바퀴벌레 하면 혐오 벌레지만, 바퀴벌레의 나름의 긍정적인? 면을 소개해 주었네요.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생물들이 생태계 속에서 균형을 이루고 살아가니 바퀴벌레도 생태계 속의 하나의 생물로 보자면 나름의 필요가 있다는 점을 알려주었어요. 그래도 사람들이 사는 환경에서는 바퀴벌레가 많으면 위생면에서 좋지 않으니까 잘 관리를 하는 게 좋겠죠? ^^

목록보기

댓글 1

바퀴벌레의 단점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생각해보면 이런 장점들도 있네요^^

자연 속에서 다른 동식물들과 함께 살아가는 생물 중 하나로 보이니 덜 무서워지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