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과수 팝콘플래닛 기사잘쓰는 방법

2023.05.04

안녕하세요 우준서 기자입니다. 오늘은 팝콘플래닛 기사주제를 잘 정하는 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일단 얼마전 챌린지도 있었고 전 챌린지 완료자로써.. 알려 드릴께요! 



예시로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기사를 예시로 해보는 겁니다!



(주의~이건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일단 뉴스를 보거나 그 달의 날 특별한날에서 정하시고 선정성이 높지않은 사건으로 준비 하시면 좋아요!만약 살인사건이런 거 절대 안 돼요!



그리고 나무위키 나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는 사이트를 들어가 정보를 참고합니다!



제가 쓴 국민은전의날 기사가 있는데 그건 행정안전부 사이트에 들어가 참고하였어요



만약 학교에 무슨 교육이 있나 알리고 싶다면 교육부 사이트에 들어가 알아봐요



 



개인적으로 나무위키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재목을 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내가 쓴 기사의 내용+알리고 싶은 내용 



제 노화후(?)에 관하면 자신은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를 한다 그러면 학교에관한 교육과정을 알아봐요! 이런 느낌? 정도가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저도 그렇고 저의 기사는 늘 딴내용으로 흘려요 그런 게 있으면 안되요!!



그리고 어디서 누가 이런일 을 하였냐?순으로 배치하셔야 해요 그리고 마침표! 중요합니다!



이번 기사도 마침표가 없어요 ㅠㅠ 그리고 정보가 많이 필요해요 정보가 없으면 다른 사람이 그 기사에 신뢰를 할 수 없고에?가짜인듯 이런 분위기가 있을 수 있어요! 그러니 독자분들이 신뢰할 수 있도록 정보가 필요해요! 



너무 큰 주제로 잡으시면 안되요!



저의 기사 중 기상을 예측하는 법이라는 기사가 있는데 조금 망했어요!



그러니 큰 주제 중 작은 주제가 좋은 것 같아요!



자신의 생각적기는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요 너무 정보만 다락다락 서있으면 기자가 무슨말을 전하고 싶었는지 알 수 없어요!



그러니 이것은 제가 기사를 쓸 때 쓰는 방법이니 참고해 보세요



그럼 지금까지 우준서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5.05

준서 친구, ^^ 기사 쓰기 노하우를 많이 알고 있네요. 제가 해 줄 얘기들을 대신 많이 알려주었어요. 기사를 쓰는 많은 친구들이 오늘 준서 친구의 글에서 나온 것만 잘 기억해서 써도 좋은 글을 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챌린지는 끝났지만, 5월에도 많은 기사로 또 만나요!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