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방문기
안녕하세요? 도영기자 입니다. 어제 엄마, 아빠, 동생과 함께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4층인데, 1층에는 매표소, 항공역사관 등이 있고, 2층에는 유아가 놀 수 있는곳, 인터 액션, 우주선 소개가 있었습니다. 3층은 뷔페가 있고 4층은 그림까페라는 까페가 있었솝니다.
1층에서 다양한 자료를 읽어보고, 2층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2층에서 우주로 간 동물 책을 보고, 다양한 위인들을 본 뒤, 인터액션으로 갔습니다. 인터 액션은 점프가 안 돼는 트램 폴린 비슷한 것도 있었고, 빔 프로잭터로 바닥, 벽을 비추는 것입니다. 거기서 10분간 놀다 동생이랑 같이 1시간50분간 놀다 갔어요. 인터 액션에서 나오니까 숫자로 보는 누리호의 역사, 초소형 미니 인공위성 등이 있었어요.
이제 다보고 1층으로 내려갔는데, 체험이 있었어요. 그때는3D펜만 있었는데 3D펜을 신청했어요. 체험을 하는데 자꾸 망해서 약 20분을 날리고 반지를 만들었는데 처음엔 실패했지만 2번째에는 성공했어요.(사진이 이미지가 아닌것 같대요ㅠㅠㅠ) 그리고 하다보니 벌써 시간이 끝났네요. 항공우주박물관은 재미있었습니다. 가시는 길에 추천 눌러주세요!
(오늘 처음 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5.31
도영 친구, 가족과 제주도에 있는 항공우주박물관에 다녀왔군요. 항공 우주와 관련된 체험이나 전시 등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 글만 보고서는 어떤 체험을 했는지 잘 알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 것을 기사로 쓸 때는 사진의 역할도 중요해요. 여러 가지 체험 중에서 인상적인 것 몇 가지를 선택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 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