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성공을 이룬 천재들의 사고 방법은?

2023.09.24

여러분은 아인슈타인,또는 다른 위인들 처럼 공부를 잘하고 싶나요?                                                                                                                                                                                                           



그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지금부터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1. 자기만의  방법을 만든다. 



2. 메모한다                                                                                                                               



3. 독서한다



이 3가지만 실천하면 꿈을 이룰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선생님은 아인슈타인에게 문제를 냈어요.아이들은 그걸 풀지 못했지요.하지만 아인슈타인은 그걸 풀어냈지요.근데 선생님은 뭔가 이상하다고 했어요.아이슈타인은 이렇게 대답 했어요."선생님,산으로 가는 길은 2가지가 있잖아요."선생님은 깜짝 놀랬지요.                                                                                                                                                                                             



1452년,이탈리아에 빈치라는 마을에서 다빈치라는 한 아이가 태어났어요. 그 아이는 눈이 참 밝고 성격도 활발했어요.그 아이는 공부에 그다지 흥미가 없었어요.공부보다는 마을 뒷산에 풀밭에 노는게 신나고 재미있어요.그리고 무엇보다도 하늘을 보며 공상하는 것을 무척 좋아했어요.다빈치는 이런 생각을 가질 때가 있었어요. 왜 하늘은 파랄까? 인간도 새처럼 하늘을 날 수 있을까?



다빈치는 요리에 관심이 많아서 어른이 되어, 식당을 차렸어요. 다빈치는 건강을 생각해서 채소를 위주로 했는데,사람들은 요리를 그다시 좋아하지 않았어요.결국,식당은 문을 닫게 되었죠. 다빈치는 다른 식당에서 요리사로 일하게 되었어요.사장은 다빈치에게 새로운 음식을 만들라고 했어요.다빈치는 메모장에 하루동안 쓰고,쓰고,또 썼어요.결국 새로운 스파게티를 개봉했지요.                                                                                                                                                                                                                                                                                              빌 게이츠는 엄청난 돈을 벌었어요.그는 거의 비행기 두 대를 살 정도의 돈을 가지고 있죠.그렇다면 빌게이츠가 성공 한 까닭은 무엇일까요?바로 독서의 힘이랍니다.빌은 틈만 나면 책을 읽는 책벌레였어요.책을 읽으면 상상력은 무론이고 사고력, 응용력까지 키울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지금 이걸 메모해 보세요.그럼 안뇽~~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9.26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인슈타인, 빌 게이츠는 모두 자신만의 재능을 살려 창의적인 발명, 연구 업적을 이룬 사람들인데요. 그들의 습관 속 공통점을 소개해 주었네요. 메모나 독서, 자신만의 방법을 만든다는 내용에 대한 근거로 각각 인물에 대한 에피소드를 소개해 주었어요. 다빈치에 대한 내용은 꽤 자세한 반면, 빌 게이츠나 아인슈타인에 대한 내용은 좀 짧아서 아쉬움이 있어요. 구체적인 에피소드를 조사해서 각각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더 보충하면 좋겠습니다.

목록보기

댓글 6


전 이걸 제가 썻는 데,메모하는 중........


저도 그 박물관에 가고 싶어요!



우와 신기해요